[LPL 프리뷰] 팀 WE vs 오 마이 갓 - 2024년 3월 31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4.03.31.11:17기사입력 2024.03.31.11:17

2024 중국 LPL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 경기가 3월 31일 일요일 오후 6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팀 WE(WE)

팀 WE는 프린스의 무난한 활약 속에 포포-웨이와드 등 주력 선수들이 살아나며 승리를 쌓아가고 있다. 특히 프린스는 최근 경기였던 LGD전서 탑 라이너 웨이와드와 MVP 경쟁을 펼쳤을 정도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마지막 경기에서 UP을 상대로 2대 0으로 이기며 마지막으로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확보했다. WE는 주요 원거리 딜러인 프린스에게 휴식을 주고 '스테이' 궈이양을 경기에 투입했다. 아마 플레이오프를 대비한 전술적 실험으로 보인다.

그러나 공백의 영향은 분명했다. 첫 세트에서 WE는 13분까지 세 번의 바텀 다이브를 시도했으나 모두 1대 1 교환에 그쳤다. 시팅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를 압도하지는 못했다.

오히려 상체에서 더 큰 차이를 만들어냈다. 프린스가 시팅을 받지 않고도 상대를 압박하는 것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아쉬운 모습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 결과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WE는 천천히 타워를 파괴해 나가며 22분경 바텀 1차 타워 근처에서 상대를 물리치고 대지의 영혼을 확보한 뒤 바론을 취득, 25분 만에 경기를 마무리했다.

오 마이 갓(OMG)

OMG은 선수들의 연령이 어린만큼 기본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 특히 주목할 점은 전술의 완성도다.

라오간디 게이밍(LGD)을 꺾어냈던 경기에서 히든 카드 '쉬바나'를 활용하기 위한 정글-탑 연계는 세부전술의 정점이었다. 이외에도 탑-정글-미드 상체 3인방 간의 유기적인 플레이는 OMG의 강점이다.

다만 하위권 팀들의 전력 강화, 서포터 포지션에서의 의문점과 더불어 메타에 의한 제한('서포팅을 못하는 서폿, 메이지를 못하는 미드')이 있다면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녹록지 않다고 여겨졌었다. 하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IG를 상대로 2:0 승리를 획득하며 극적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경기 중인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경기 중인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Riot Games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팀 WE

WE는 '프린스'라는 검증된 선수로 전력을 강화했해 플레이오프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프린스의 지표는 리그 10위의 KDA, 14위의 DPM(582) 등 으로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경기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특히 진-바루스-미스포츈 등 보조적 역할을 담당했던 경기에서 맹활약하며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다. 팀 전체적으로 기량에서 앞서는 팀 WE가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