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프리뷰] 로얄 네버 기브업 vs 애니원즈 레전드 / 웨이보 게이밍 vs 에드워드 게이밍 - 2024년 3월 13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4.03.13.10:33기사입력 2024.03.13.10:33

2024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경기가 3월 13일 수요일 오후 6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1. 로얄 네버 기브업 vs 애니원즈 레전드 (2024.03.13 16:00)

로얄 네버 기브업

로얄 네버 기브업은 기대치를 많이 밑돌고 있다. BLG에게 패배한 건 참작이 되지만, WBG나 IG를 상대로 우세하던 경기를 말도 안되는 운영과 한타력으로 뒤집힌 것은 변명이 힘들다.

베테랑 바텀이 노쇠화와 메타 부적응이 겹친 듯 엘크-온, 라이트-크리스프에게는 압살을 당하고 다른 경기에도 대체로 간신히 반반 정도만 가는 등 전혀 이름값을 해주지 못하는 것이 문제이고, 탕위안도 잘 뚫리지는 않지만 캐리하기엔 아직 기량이 모자라다.

웨이와 브리드는 바텀 라인전 단계에서는 날카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역시 후반에는 좋지 못한 플레이가 잦다. 최근 TT와의 맞대결에서도,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는 바텀을 압도했으나 이후 잦은 실수로 운영 미스로 인해 결국 경기에서 패배했다.

애니원즈 레전드(AL)

AL은 최근 경기들에서 난해한 전술 및 게임 운영을 보여줬다. 탑 라이너 '해리' 황허용, 미드라이너 '샹크스' 츠이샤오준, 원거리 딜러 '호프' 왕제, 그리고 정글러 크로코와 서포터 카엘, 경기를 주도해야 할 두 포지션에 투입된 용병들. 결과는 좋지 않을 수밖에 없다.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애니원즈 레전드

로얄 네버 기브업은 현재 2승 9패로 LPL 최하단에 위치한다. 과거의 명성은 완전히 잊은 모습이다. 애니원즈 레전드 또한 최근 부진에 빠져있지만, 전체적인 상황은 로얄네버 기브업보단 낫다. 애니원즈 레전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한다.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Borja B. Hojas

2. 웨이보 게이밍 vs 에드워드 게이밍 (2024.03.13 18:00)

웨이보 게이밍(WBG)

유틸폿을 잘하는 크리스프와 경기력을 한층 더 스텝업한 듯한 라이트를 기반으로 한 바텀 캐리로 시즌 초 3승 2패를 거두면서 무난하게 플레이오프권 안쪽에 안착했다.

탑 '제트디제트(Zdz)'가 우려에 비해서는 큰 구멍이 아니지만 라인전 기량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 여전히 불안한 부분은 있고, 실제로 경쟁팀이라 할 수 있는 LNG, TES에게 패한 점이 아쉽다.

에드워드 게이밍(EDG)

EDG는 IG에게 패배, 9패째를 거두며 플레이오프 탈락 직전에 몰렸다. 이번에도 '알러'의 '독박 경기' 속에 1세트를 따냈으나, 2-3세트에서 바텀라인을 바탕으로 한 전술에서 패배했다. 이어 썬더토크 게이밍에게도 패배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은 한층 더 멀어졌다.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웨이보 게이밍

웨이보 게이밍은 어느정도 완성된 팀이며 LPL 정상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반면 EDG는 날개 없이 추락하고 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있는 웨이보 게이밍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