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프리뷰] kt 롤스터 VS 광동 프릭스 / 브리온 VS DRX – 2024년 6월 13일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4.06.11.10:22기사입력 2024.06.11.10:22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 1주 차 경기가 6월 13일 서울 종로구 롤 파크에서 진행된다.

1주 차 3경기에서는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가, 4경기에서는 OK저축은행 브리온과 DRX가 각각 맞대결을 펼친다.

1. ‘리퍼’ 영입한 광동, KT ‘데프트-베릴’ 상대한다... KT VS 광동 프릭스

13일 오후 5시,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의 경기가 진행된다.

스프링 시즌 최종 5위(정규시즌 4위, 플레이오프 1라운드 탈락)를 기록한 KT는 롤드컵 진출을 위해 4위 이상을 기록하는 것이 목표다. 

KT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선수는 스프링 시즌 1군 데뷔전을 치른 탑 ‘퍼펙트’ 이승민이다. 지난 시즌 미숙한 플레이와 높은 고점을 동시에 보여준 이승민은 기복을 줄인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선수로 성장할 만하다는 평이다. 

KT를 상대하는 광동 프릭스는 지난 시즌 강팀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는 등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으나 결국 최종 6위(정규시즌 6위, 플레이오프 1라운드 탈락)에 그쳤다. 서머 시즌을 앞두고 원거리 딜러 ‘리퍼’ 최기명을 영입한 광동이 서머 시즌 다시 한번 ‘돌풍’을 이어가며 6위 이상의 순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두 팀의 맞대결에서 눈여겨봐야 할 라인은 바텀이다. 원딜 ‘리퍼’ 최기명과 더불어 서포터 ‘안딜’ 문관빈 혹은 ‘퀀텀’ 손정환이 나설 광동 바텀이 KT의 베테랑 바텀 듀오 ‘데프트’ 김혁규-‘베릴’ 조건희를 뚫을 수 있을지가 경기 승부 향방을 가를 전망이다.

스프링 정규시즌 18경기 중 11경기에서 승리한 KT가 18경기 중 11경기에서 패한 광동을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점쳐진다.

스프링 시즌 9위를 기록한 DRX스프링 시즌 9위를 기록한 DRXColin Young-Wolff

2. 스프링 최하위권 두 팀의 서머 첫 맞대결, 브리온 VS DRX

이어 오후 7시 30분, OK저축은행 브리온과 DRX의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 시즌 나란히 9위(DRX), 10위(브리온)에 그친 두 팀은 서머 시즌 역시 하위권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아 보인다. DRX는 로스터 변화가 없고, 브리온은 정글 ‘기드온’ 김민성이 떠난 자리에 ‘영재’ 고영재가 합류했다. 

5연패로 지난 스프링 시즌을 마감한 브리온이 서머 시즌 첫 경기에서 승리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DRX가 근소한 차이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