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프리뷰] 닌자스 인 파이자마스 vs 썬더토크 게이밍 / LNG e스포츠 vs 인빅터스 게이밍 - 2024년 3월 12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4.03.11.14:50기사입력 2024.03.11.14:50

2024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경기가 3월 12일 화요일 오후 6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1. 닌자스 인 파이자마스 vs 썬더토크 게이밍  (2024.03.12 16:00)

닌자스 인 파이자마스(NIP)

NIP의 미드라이너 '루키' 송의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오 마이 갓(OMG)의 탑-정글 듀오, '샨지'-'아키'를 영입하며 팀을 재정비한 NIP는 '루키'까지 팀으로 불러들이며 플레이오프 상위권에 도전할 만한 기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샤이'-'웨이웨이'의 이탈로 급격히 전력이 약화된 웨이보 게이밍을 대신해 리그 4위권을 두고 탑 이스포츠(TES)와의 경쟁을 펼치고 있다.

썬더토크 게이밍(TT) 

TT는 마지막 경기에서 RNG를 상대로 한타에서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유칼은 이날 도합 7킬 노데스 12어시스트로 단 한번의 실수 없이 게임 승리를 지탱했다. 1세트에서 MVP를 받기도 했다.

이번 시즌은 썬더토크 게이밍에게 중요한 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다. 유망했던 선수들이 어느정도 결과를 보여줘야 하는 시즌이다. 강팀들을 상대로 도깨비 팀의 모습을 보여준 이번 경기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리라 본다.

고수 스포츠 승부 예측 : 썬더토크 게이밍

썬더토크 게이밍의 선수들이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유칼'이 중심에서 어린 선수들을 잡아주며 팀의 경기력이 한층 발전한 모습이다. 반면 에드워드 게이밍은 계속 된 패배로 분위기가 좋지 않다. 최근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준 썬더토크 게이밍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2023 리그오브레전드 LCS 서머 시즌은 선수협회의 파업으로 개막이 연기된다.2023 리그오브레전드 LCS 서머 시즌은 선수협회의 파업으로 개막이 연기된다.Dave Reginek

2. LNG e스포츠 vs 인빅터스 게이밍  (2024.03.12 18:00)

LNG e스포츠(LNG) 

LPL 최고 미드라이너 중 한명으로 꼽히던 스카웃이 평군 KDA 2.6이라는 믿을 수 없는 수치를 기록하며 날개 없이 추락하고 있다. LPL 미드라이너 전체 17명 중 16등이다. 

아무래도 LNG의 에이스인지라 상대에게 집중공격을 당하는 것도 있으나 팀원들, 특히 정글러 웨이웨이의 몫인 이니시에이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로 많은 데스 수를 기록했다. 데스 수도 아래서 3위(47회)다. LGD의 하이차오(47회), EDG의 피셔(49회, 꼴찌)와 큰 차이가 없다.

특히 지난 7일 WBG전에서는 WBG에게 무기력하게 세트스코어 2:0으로 패배하며 분위기는 더욱 가라앉았다.

인빅터스 게이밍(IG)

지난 몇 년 동안 IG는 로스터를 재정비하며 과거 2010년대 후반의 모습을 다시 찾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큰 변화는 없으며 오히려 미드라이너 '도브'를 디그니타스로 이적시키고 새로운 선수는 영입하지 않았다.

그래도 현재 로스터의 평균 나이는 21.4세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시즌은 선수들의 잠재력을 일깨우는 시즌이 될 것이라 본다. 지난 경기 EDG를 상대로 승리하며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인빅터스 게이밍

현재 IG 선수들이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지난 시즌까지 주전 출전이였던 '안' 대신 이번에 콜업한 '샤오유에지'가 주전으로 출전하고 있음에도 '크라인'을 중심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NG는 추락 중이며 더 나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IG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