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프리뷰] 닌자스 인 파자마스 vs 애니원즈 레전드 / 팀 WE vs 레어 아톰 - 2023년 2월 23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3.02.22.13:12기사입력 2023.02.22.13:12

2023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Week 6 세번째 경기가 한국 시각 2월 23일 목요일 오후 6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닌자스 인 파자마스 vs 애니원즈 레전드 (2/23 18:00)

닌자스 인 파자마스(이하 NIP)는 2승 6패로 리그 테이블 하단인 14위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주 부터 이어지던 4연패를 끊어내는데는 성공했으나 여전히 불안함이 존재한다.

팀 로스터만 보면 LPL 중상위권을 기록할 수 있을 만큼 좋지만 탑 라이너 '인빈시블'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EDG와의 경기에서는 경기 초반 솔킬을 두번이나 허용할 만큼 폼이 심각하다. '인빈시블'의 부진을 털어내는 것이 NIP에는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로 보인다.

애니원즈 레전드는 팀 WE를 상대로 7연패를 끊어내고 드디어 리그 첫 승을 기록했다. 하지만 불안감은 여전했다.

모든 포지션의 선수들이 문제가 있지만 특히 바텀의 '샤오하오' 와 '포지'가 상대 팀 바텀 라인에서 크게 무너지며 경기를 굴리지 못하는 모습이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챔피언 벤픽이 한결 나아졌다는 것이다. 지난 팀 WE전 자신들의 약점인 바텀 포지션을 보완할 수 있는 벤픽으로 경기에 나섰고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전체적인 경기력도 많이 발전했다.

연패를 끊어내고 분위기 반전을 이뤄낸 애니원즈 레전드가 NIP를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고 있는 선수들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고 있는 선수들Yicun Liu

팀 WE vs 레어 아톰 (2/23 20:00)

팀 WE는 시즌 초반 리그 테이블 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나 2월에 들어서는 3연패를 기록 중이다. 

하지만 지난 경기들에서 여전히 가능성을 보여줬고 특히 탑 솔러 '호프' 선수의 교전 능력은 돋보였다. 이번 경기 상대인 레어 아톰을 상대로도 '호프'가 지난 경기와 같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면 경기 승리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이라고 본다. 

레어 아톰은 현재 4승 3패로 리그 공동 8위에 위치한다. '레얀'과 '큐브'는 강력한 상체 라인을 형성하고 있으며 특히 오브젝트 상황 설계가 매우 뛰어나 이를 통해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오곤 한다.

상체 라인에 의존하는 두 팀간의 맞대결이다. 탑 라인에서 '호프'와 '레얀'간 맞대결의 승자가 속한 팀이 경기 또한 승리하리라 예상한다.

하지만 두 선수가 주로 활용하는 챔피언을 고려했을 때 '호프'가 유리한 것은 사실이다. 특히 '호프'는 이렐리아, 피오라와 같은 탑 라인 브루저 챔피언을 잘 사용하여 라인전에서의 강력함을 자랑한다.

탑 라인 챔피언 픽에서 우위를 가져갈 팀 WE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