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경기가 한국 시각 3월 8일 금요일 오후 4시, 6시 그리고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1. LNG e스포츠 vs LGD 게이밍 (2024.03.08 16:00)
LNG e스포츠(LNG)
LNG 미드라이너 스카웃이 KDA 2.6이라는 믿을 수 없는 수치를 기록, 날개 없이 추락하고 있다.전체 17명 중 16등이다. 상대에게 집중공격을 당하는 것도 있으나 팀원들, 특히 정글러 웨이웨이의 몫인 이니시에이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로 많은 데스 수를 기록했다. 데스 수도 아래서 3위(47회)다. LGD의 하이차오(47회), EDG의 피셔(49회, 꼴찌)와 큰 차이가 없다.
LGD 게이밍(LGD)
LGD의 핵심은 정글러 메테오다. '버돌' 노태윤과의 협력을 통해 EDG를 잡아내기도 했던 메테오는 3회 MVP를 수상하며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LGD의 전술은 전통적으로 탑 라이너에게 많은 기회를 주며 과거부터 매우 일관적이었다. 정글러의 강력한 초반라인개입을 통한 격차 벌리기가 핵심이다. 굳이 라이너들이 5-5를 버틸 필요가 없이, 정글러의 움직임에 잘 맞추기만 하면 된다.
그 점에서 올해 버돌은 합격점이다. 데마시아컵에서 보여준 정글러 '메테오'와의 협력. 이를 바탕으로 한 라인전 우위를 협곡으로 퍼트리는 능력 또한 발군이다.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LGD 게이밍
FPX은 팀의 조화와 효과적인 게임 전략에 아직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반면 LGD는 '버돌'을 영입하며 전력을 강화했으며 정글러 '메테오'와의 호흡도 굉장히 좋았다. LGD 게이밍은 경기 초반 탑-정글에서 강력하게 압박할 것이고 이는 LGD 게이밍의 승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2. 펀플러스 피닉스 vs 비리비리 게이밍 (2024.03.08 18:00)
펀플러스 피닉스 (FPX)
FPX의 심장이었던 '도인비' 김태상의 이탈 이후 단 한번도 3위를 기록하지 못했던 FPX가 리그 3위에 올라섰다. 핵심은 다른 선수들이지만, 덕담과 라이프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내고 있다.
덕담-라이프의 FPX는 지난 3일 LPL 5주 7일차 경기에서 WBG를 2-0으로 제압하고 리그 3위로 도약했다.
비리비리 게이밍 (BLG)
BLG는 징동 게이밍(JDG)과의 '최상위권 결정전'에서 승리, 리그 최강자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징동전에서는 지난 2023년 게임단과 국가대표 모두 '룰러'를 단 한번도 넘어서지 못했던 '엘크' 자오자하오가 드디어 '룰러'를 넘어섰다.
무엇보다 BLG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타워 철거를 꼽을 수 있다. BLG는 평균 타워 철거 수 1위(8.4)를 기록하고 있으며, 첫 타워 파괴를 68.8% 확률(1위)로 기록하고 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빈-나이트의 무력을 앞세운 사이드플레이, 타워에 강한 압박을 넣는 '슌'의 적극적인 개입 능력이 게임의 양상을 이른 시간에 결정한다고 볼 수 잇다.
고수 스포츠 승부 예측 : 비리비리 게이밍
3. 탑 e 스포츠 vs 오 마이 갓 (2024.03.08 20:00)
고수 스포츠 승부 예측 : 탑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