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5주 차 경기가 2월 19일 일요일 한국 시각 오후 4시, 6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LNG e스포츠 vs FPX e스포츠 (2/19 16:00)
LNG e스포츠(이하 LNG)는 현재 리그에서 5승 1패를 기록하며 단독 선두에 오른다. LNG 장점인 한타 파괴력을 앞선 경기들에서 하염없이 잘 보여줬다. 새로운 미드 라이너 '스카웃'은 AP 챔피언들을 활용한 거침없는 딜링으로 한타 시 팀의 주축이 됐으며, 분당 평균 632 데미지로 모든 미드 라이너 중 2위에 오른다.
또한 같은 LCK 출신 정글러 '타잔'이 '스카웃'과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어 경기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부터 미드 정글 중심으로 팀 We를 강하게 압박할 것이라 본다.
FPX는 원딜 '에이디엑스'를 포함해 선수들이 모두 부진에 빠지며 최근 경기력이 저조하다. 1승 5패로 리그 16위에 머무를 뿐이다.
미드 '케어'와 정글 '하오예' 선수 또한 경기 초반 정글 교전에서 합이 잘 맞지 않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의 LPL 경기 운영이 미드와 정글 위주로 이루어진다는 걸 고려했을 때, 강력한 미드 정글 듀오를 자랑하는 LNG는 FPX를 상대로 경기 이른 시간 우위를 점하며 승리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애니원즈 레전드 vs 팀 WE (2/19 18:00)
애니원즈 레전드는 지난 주에도 승리를 추가하는데 실패하며 7연패를 기록 중이다. 모든 포지션의 선수들이 문제가 있지만 특히 바텀의 '샤오하오' 와 '포지'가 상대 팀 바텀 라인에서 크게 무너지며 경기를 굴리지 못하는 모습이다. 이번 경기 승리를 위해선 바텀 라인의 벤픽을 대폭으로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팀 WE는 RNG와 LNG에게 잇달아 패배하며 2연패를 기록 중이다. 하지만 지난 두 경기에서 탑 솔러 '호프' 선수의 교전 능력은 돋보였다. 이번 경기 상대인 애니원즈 레전드를 상대로도 지난 경기와 같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면 경기 승리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이라고 본다.
상대가 아직 1승도 기록하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전체적인 전력에서 앞서는 팀 WE가 손쉽게 승리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