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S 프리뷰] 정규시즌 마지막 주 들어선 LCS, 플라이퀘스트가 선두 굳힐까?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4.03.07.11:40기사입력 2024.03.07.11:40

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스프링 시즌 6주 차 첫 번째 경기가 3월 9일 오전 6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6주 차를 마지막으로 스프링 정규시즌이 종료되며, 이후 플레이오프를 통해 스프링 시즌 최종 우승팀이 가려진다.

1. ‘리치-도브’ 버티는 디그니타스 VS 상위권 재진입 노리는 C9

9일 오전 6시, 디그니타스와 클라우드 나인(C9)의 경기가 진행된다.

디그니타스(5승 6패)는 지난 5주 차 두 번째 경기에서 쇼피파이 리벨리온을 꺾었다. 팀 리퀴드와 함께 공동 5위에 오른 디그니타스는 6위까지 주어지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마지막 주 결과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지난 쇼피파이 리벨리온전에서 경기 초중반까지 상대에 밀렸던 디그니타스는 29분경부터 역전에 성공, 43분 만에 상대 넥서스를 파괴했다. 특히 탑 ‘리치’ 이재원과 미드 ‘도브’ 김재연이 맹활약하면서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C9(6승 5패)은 2연승을 기록하면서 NRG와 함께 공동 3위에 올랐다. 올 시즌 4연패를 기록하는 등 최악의 부진에 빠지기도 했던 C9은 다시금 순위를 끌어올리면서 상위권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지난 팀 리퀴드와의 맞대결에서는 미드 ‘조조편’ 조셉 준 편이 1주 차 이후 간만에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에 선정됐다.

지난 1라운드에서 C9이 디그니타스를 상대로 승리한 전적이 있고, 최근 2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는 점에서 C9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이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이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Riot Games

2. ‘1위 위엄’ 보인 플라이퀘스트, 선두 굳히기 나선다… 팀 리퀴드 VS 플라이퀘스트

이어 오전 7시, 팀 리퀴드와 플라이퀘스트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팀 리퀴드(5승 6패)는 2연패를 기록하며 디그니타스와 함께 공동 5위에 머물렀다. 지난 C9과 치른 맞대결에서 무려 43분간 혈전을 벌인 팀 리퀴드는 다잡은 승리를 놓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특히 미드 ‘APA’ 에인 스턴스의 경기력이 아쉬웠다는 점에서 미드 라인의 분발이 필요해 보인다.

플라이퀘스트(8승 3패)는 지난주 공동 선두였던 100 씨브즈를 꺾고 단독 선두에 올랐다. 올 시즌 안정적인 경기력을 자랑하는 플라이퀘스트가 팀 리퀴드를 상대로 승리해 9승 고지를 밟을 것으로 점쳐진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