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스프링 시즌 5주 차 두 번째 경기가 2월 25일 오전 7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1. 5연패 100 씨브즈, 베테랑 미드-원딜의 활약이 관건
25일 오전 10시, 팀 리퀴드와 100 씨브즈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팀 리퀴드와 100 씨브즈 모두 4승 6패를 기록하며 공동 7위를 기록하고 있어 두 팀의 맞대결은 순위 싸움에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팀 리퀴드는 앞선 임모탈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리그 3연패를 끊어냈다. 비록 상대가 하위권 팀이기는 했으나 ‘표식’ 홍창현과 더불어 미드 ‘해리’ 해리 강, 원거리 딜러 ‘연’ 션 성까지 모두 만점 활약을 기록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특히 ‘표식’ 홍창현은 오공으로 8킬 노데스를, ‘연’ 션 성은 제리로 6킬 노데스를 기록하며 간만의 화끈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반면 100 씨브즈는 플라이퀘스트와의 두 번째 맞대결에서 다시 한번 패하며 리그 5연패 늪에 빠졌다. 시즌 초 보였던 베테랑 ‘더블리프트’ 일리앙 펭과 ‘비역슨’ 쇠렌 비에르의 활약이 잠잠한 모양새다.
그러나 100 씨브즈가 상대하는 팀 리퀴드의 원거리 딜러 ‘연’과 미드 ‘해리’가 높은 체급을 자랑하는 선수는 아니기 때문에, ‘더블리프트’와 ‘비역슨’이 라인전에서 충분히 우세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00 씨브즈가 이들의 활약을 바탕으로 간만의 리그 승리를 챙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2. ‘9승 1패’ 플라이퀘스트, 디그니타스 상대로 리그 10승 노린다
이어 25일 11시에는 팀 디그니타스와 플라이퀘스트의 경기가 진행된다.
1승 9패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디그니타스와 9승 1패로 리그 단독 선두를 꿰차고 있는 플라이퀘스트의 맞대결은 플라이퀘스트의 일방적인 흐름으로 흘러갈 것으로 보인다.
디그니타스가 직전 펼쳐진 이블 지니어스와의 경기에서 리그 첫 승리를 챙기며 기나긴 연패를 끊어냈다는 점은 고무적이나, 플라이퀘스트와의 격차는 여전하다.
특히 플라이퀘스트는 앞선 100 씨브즈와의 경기에서 ‘프린스’ 이채환과 ‘임팩트’ 정언영 등의 활약을 바탕으로 손쉬운 승리를 챙긴 바 있다. 따라서 플라이퀘스트가 리그 최하위인 디그니타스를 상대로도 승리해 리그 10승 고지를 달성할 것으로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