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서머 시즌 4주 차 세 번째 경기가 7월 8일 오전 6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1. 나란히 2연패 기록 중인 두 팀의 대결… 디그니타스 VS 플라이퀘스트
8일 오전 6시, 디그니타스와 플라이퀘스트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서머 시즌 좋은 흐름을 이어가던 디그니타스는 4주 차에 치른 2경기에서 연패하며 기세가 가라앉았다. 각각 리그 1, 2위인 이블 지니어스와 클라우드 나인(C9)을 상대로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디그니타스는 상위권 팀과의 체급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
올 시즌 팀에 합류한 탑 ‘리치’ 이재원은 앞선 2경기에서 말파이트, 잭스를 선택해 분전했으나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디그니타스를 상대하는 플라이퀘스트 역시 4주 차 2경기에서 모두 패하면서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했다. 지난 3주 차 3연승을 기록하며 반등의 시작을 알리는 듯했던 플라이퀘스트는 100 씨브즈와 골든 가디언스를 상대로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무너졌다.
연패를 끊고자 하는 두 팀의 맞대결은 어느 때보다 치열할 듯 보이며, 올 시즌 11경기 중 8경기에서 패하며 9위로 떨어진 플라이퀘스트가 중위권 디그니타스에 패배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디그니타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2. 2군 미드 콜업한 팀 리퀴드, 용병술 성공할까? 팀 리퀴드 VS 100 씨브즈
이어 오전 9시에는 팀 리퀴드와 100 씨브즈의 경기가 진행된다.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패배하며 부진했던 팀 리퀴드는 앞선 임모탈스와의 경기에서 미드 ‘해리’ 해리 강 대신 2군 ‘APA’ 아인 스턴스를 출전시키며 변화를 꾀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APA’는 이날 트리스타나를 선택해 8킬 노데스 3어시스트를 기록,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드 라인 변화로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팀 리퀴드는 100 씨브즈전에서 간만의 연승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팀 리퀴드를 상대하는 100 씨브즈는 앞서 펼쳐진 선두 이블 지니어스와의 맞대결에서 무기력하게 패했다. 시즌 5승 6패로 TSM, 디그니타스와 함께 공동 5위에 머무르고 있는 100 씨브즈는 6위까지 주어지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최대한 많은 승리를 쌓아야 하는 상황이다.
직전 경기에서 미드 ‘APA’를 중심으로 다시금 날카로워진 경기력을 보인 팀 리퀴드가 100 씨브즈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