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CL 프리뷰] 정규시즌 마지막 주 앞둔 챌린저스 리그… 1위 차지할 팀은?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4.03.16.17:06기사입력 2024.03.16.17:06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LCK CL) 9주 차 경기가 3월 11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차례로 펼쳐진다.

1. 정규시즌 1위 마감 노리는 두 팀의 맞대결, 한화생명 챌린저스 VS KT 챌린저스

18일 오후 2시,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와 kt 롤스터 챌린저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한화생명 챌린저스(11승 5패)는 지난 8주 차에서 2연승을 거두며 3위에 올랐다. 1위 KT와는 1경기 차이, 2위 농심과는 세트 득실 차이로 근소하게 뒤져 있지만, 마지막 주 2경기를 모두 승리한다면 1위 마감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특히 올 시즌 좋은 경기력으로 팀을 이끌고 있는 탑 ‘루스터’ 신윤환, 미드 ‘로키’ 이상민의 활약을 주목할 만하다. 

한화생명을 상대하는 KT 챌린저스(12승 4패)는 5연승을 달리며 단독 선두에 올랐다. 시즌 중반 콜업되어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미드 ‘지니’ 유백진을 중심으로 KT가 한화생명을 꺾는다면 사실상 정규시즌 1위 마감을 확정 지을 수 있다.

최근 연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KT가 한화생명을 상대로 승리해 정규시즌 1위 마감을 향한 9부 능선을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Riot Games

2. 상위권 두 팀의 미드 맞대결 주목하라, DK 챌린저스 VS 농심 아카데미

18일 오후 7시,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의 경기가 진행된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10승 6패)는 4위를 기록 중이지만 9주 차 결과에 따라 최대 2위까지 올라갈 수 있다. 특히 2위인 농심과의 맞대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상황이다.

‘디펜딩 챔피언’ 농심 아카데미(11승 5패)는 선두 KT에 1승 뒤진 2위에 머물러 있다. 마지막 주 결과에 따라 1위로 마감할 수도, 4위로 떨어질 수도 있기에 남은 2경기에서 사력을 다해야 한다.

두 팀의 맞대결에서 주목할 만한 라인은 미드다. 디플러스 기아 미드 ‘세인트’ 강성인과 농심 아카데미 미드 ‘칼릭스’ 선현빈 모두 올 시즌 팀 내 최다인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 500포인트를 획득했다.

지난주 두 팀이 보인 경기력을 고려할 때, 농심 아카데미가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LCK CL 9주 차 일정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VS kt 롤스터 챌린저스

피어엑스 유스 VS T1 e스포츠 아카데미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DRX 챌린저스 VS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VS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VS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VS DRX 챌린저스

kt 롤스터 챌린저스 VS 피어엑스 유스

T1 e스포츠 아카데미 VS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