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CL 프리뷰] ‘디펜딩 챔피언’ KT 챌린저스, 2연승 노린다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4.06.14.00:26기사입력 2024.06.14.00:26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LCK CL) 1주 차 경기가 6월 14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1. 브리온 챌린저스 VS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14일 오후 2시,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와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의 경기가 진행된다.

스프링 정규 시즌 5위를 기록한 브리온 챌린저스는 서머 시즌 첫 경기에서 KT에 0:2로 패배했다. 스프링 시즌 기대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며 처음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브리온은 앞선 KT전에서는 아쉬운 경기력으로 한 세트도 따내지 못했다.

하지만 상대가 지난 시즌 우승 팀인 KT였고, 여전히 탑 ‘강인’ 최강인 등을 중심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기에 광동전에서는 더 나은 경기력을 기대할 만하다.

브리온 챌린저스를 상대하는 광동 챌린저스는 농심 아카데미와의 첫 경기에서 2:1로 승리하며 기분 좋은 시즌 출발을 알렸다. 정글 ‘커리지’ 전현민과 미드 ‘풍연’ 이종혁이 나란히 활약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서머 시즌 팀에 합류한 서포터 ‘미노스’ 강민우 역시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복귀전 합격점을 받았다.

앞선 경기에서 브리온은 패배했고 광동은 승리하기는 했으나, 두 팀이 맞붙은 가장 최근 경기(스프링 정규시즌 2라운드)에서 브리온이 광동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따라서 브리온 챌린저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경기를 진행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의 모습경기를 진행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의 모습Lee Aiksoon

2. kt 롤스터 챌린저스 VS 농심 아카데미

같은 시각, kt 롤스터 챌린저스와 농심 아카데미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디펜딩 챔피언’ KT 챌린저스는 서머 첫 경기에서 브리온 챌린저스를 2:0으로 꺾고 쾌조의 시즌 출발을 알렸다. 탑 ‘캐스팅’ 신민제와 정글 ‘함박’ 함유진이 좋은 활약을 보이면서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에 선정됐다.

KT 챌린저스를 상대하는 농심 아카데미는 앞선 광동 챌린저스와의 맞대결에서 1:2로 패배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1세트 패배 후 2세트에서 탑 ‘애디’ 성민규가 출전했고, 그웬을 선택해 맹활약하며 세트 승리를 이끌었으나 이어진 3세트에서는 아쉬운 경기력으로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서머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KT 챌린저스가 광동 챌린저스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