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3 LCK 챌린저스 리그(LCK CL) 서머 시즌 최종 우승을 가리는 플레이오프 3라운드 1, 2경기가 8월 17일 오후 5시부터 차례대로 진행된다.
3라운드 승자조 경기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가, 패자조 경기에서는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와 DRX 챌린저스가 각각 맞대결을 펼친다. 해당 경기는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1. 2연속 우승 노리는 디플러스 기아… DK 챌린저스 VS 농심 아카데미
17일 오후 5시,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의 경기가 진행된다.
정규시즌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디플러스 기아는 3위 한화생명 챌린저스와의 맞대결에서 3:2로 승리하며 3라운드에 진출했다.
정규시즌 내내 좋은 모습을 보였던 팀들의 맞대결답게 5세트까지 이어지는 팽팽한 접전이 이어졌다. 그러나 마지막에 웃은 쪽은 디플러스 기아였다. 1, 2세트 연달아 패배하며 패색이 짙어진 디플러스 기아는 저력을 발휘하면서 내리 3, 4세트를 따냈고, 마지막 5세트에서 40분 혈전 끝에 상대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지난 스프링 시즌 우승을 차지했던 디플러스 기아는 농심 아카데미와의 3라운드 맞대결에서도 승리한다면 2시즌 연속 결승 진출을 달성하게 된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를 상대하는 농심 아카데미는 앞선 DRX 챌린저스와의 2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완승하며 무난하게 3라운드에 진출했다.
정규시즌 마지막 주차에서 연승을 기록하면서 ‘깜짝 2위’로 시즌을 마무리한 농심은 플레이오프에서도 모두의 예상을 깨고 DRX에 압승, 보란 듯이 최근 상승세를 이어갔다.
농심의 최근 경기력이 날카롭기는 하나, 디플러스 기아의 체급이 여전히 우위에 있다는 점에서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2. 원거리 딜러 대결이 승부처… 한화생명 챌린저스 VS DRX 챌린저스
18일 오후 5시에는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와 DRX 챌린저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한화생명 챌린저스는 앞선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 맞대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아쉽게 패배했다. 1, 2세트에서 먼저 승리했던 한화생명은 3, 4, 5세트를 내리 내주며 무너졌는데, 특히 4세트에서 간발의 차로 바론을 빼앗긴 것이 결정적이었다.
한화생명의 원거리 딜러 ‘루어’ 신재윤이 앞선 경기에서 다소 저조한 경기력을 보였기에 이 점을 보완해야만 DRX를 상대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생명을 상대하는 DRX 챌린저스 역시 농심 아카데미에 1:3으로 패하면서 플레이오프에서의 마지막 기회만을 남겨두게 됐다. 해당 경기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인 정글 ‘스폰지’ 배영준과 미드 ‘세탭’ 송경진이 분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팀의 중심인 원딜 ‘덕담’ 서대길이 한화생명의 바텀을 상대로 얼마나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지도 주목할 부분이다.
앞서 두 팀이 정규시즌 펼친 두 차례 맞대결에서 한화생명이 모두 승리했다는 점에서, 한화생명 챌린저스의 승리를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