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프리뷰] 인빅터스 게이밍 vs 애니원즈 레전드 / 팀 WE vs LGD 게이밍 - 2023년 7월 3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3.07.03.17:23기사입력 2023.07.03.17:23

2023 중국 LPL 리그 서머 정규 시즌 5주차 첫 경기가 7월 3일 월요일(한국 시각) 오후 6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1. 인빅터스 게이밍 vs 애니원즈 레전드 (2023.07.03 16:00)

인빅터스 게이밍은 라인전 단계까지는 괜찮지만, 경기 중후반 오브젝트 한타 시에 우왕좌왕하는 모습이 자주 노출되곤 한다. 그래도 지난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준 원딜 '안'이 있어 바텀 라인에서의 운영이 강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번 시즌 들어서 '안'을 제외한 다른 선수들의 경기력이 심각하다. 바텀은 그렇다고 쳐도 초반 게임의 방향을 결정하는 미드 정글라인이 너무 불안하다. 원딜 '안'이 성장하기 전까지 충분한 시간이 필요한데 경기 초반 이미 승부의 향방이 결정 나버린다. 그로 인해 시즌 시작 후 지금까지 2승밖에 없으며 LPL 16위에 위치한다. 

한편 AL은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LPL 최약체라고 꼽혀도 손색없다. 하지만 최근 FPX, 레어 아톰, RNG를 상대로 기적 같은 3연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AL 정글 '시아오하오'와 미드 '핀즈'의 활약이 돋보인다. 두 선수 개인의 폼이 올라왔을뿐더러 리신-르블랑 같은 상성이 좋은 미드 정글 픽을 통해 상호 보완적인 게임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약한 라인전을 보강하는 동시에 초반 교전 주도권을 가져오고 있다. 

최근 연승을 통해 분위기를 올린 애니원즈 레전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Borja B. Hojas

2. 팀 WE vs LGD 게이밍 (2023.07.03 18:00)

팀 WE는 스프링 시즌 초반 리그 테이블 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나 이후 계속된 연패로 인해 10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하지만 현재 팀 WE는 지난 시즌 후반기와의 모습과는 사뭇 다르다. 라인전 단계에서도 안정적이며 특히 한타에서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원딜러 '호프' 선수의 컨디션이 좋아 보인다. '호프'는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후반에 폭발적인 딜을 넣을 수 있는데 경기 초중반 팀원들이 버텨주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경기 후반에 캐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LGD 게이밍은 지난 19일 애니원즈 레전드를 잡아내며 기적 같은 1승을 추가했지만 여전히 경기 내적으로 불안감을 숨길 수 없으며 또다시 연패를 기록 중이다.

1승 10패로 LPL 리그 테이블 최하단에 위치하며 전체적인 선수들의 합이 맞지 않는 모습이다. 특히 미드 '엑스큐더블유'은 라인전 단계에서 불안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다. 

탑 라인을 컬트 선수로 메꾼 것은 괜찮은 선택이었고 유니보이 선수도 유망한 선수이지만 사실 두 선수 모두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은 선수들이다.

아직 LGD 게이밍에게는 팀이 성장할 시간이 필요해 보이며 최근 기세가 좋은 팀 WE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