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프리뷰] 피어 엑스 vs DRX / OK 저축은행 브리온 vs KT 롤스터 - 2024년 3월 14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4.03.14.02:28기사입력 2024.03.14.02:28

한국 시각 3월 14일 목요일 17시와 19시 30분, ‘202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정규 시즌 경기가 서울 롤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1.피어엑스 vs DRX (3/14 17:00) 

​피어엑스

피어엑스는 시즌 초반 플레이오프권에서 경쟁하는 듯 보였으나, 최근 8연패에 놓이며 플레이오프가 멀어진 상황이다.

DRX

DRX는 22시즌 롤드컵 우승 이후 안 풀리는 집의 대명사가 된 느낌이다. 23시즌에는 그나마 의욕을 가지고 로스터를 꾸렸지만 최악의 결과를 냈고, 올 시즌 역시 신인과 베테랑의 조화를 꿈꿨으나 이도 저도 아닌 전력이 됐다. 

물론 이는 어느 정도 DRX가 자초한 부분이다.  현재 상황을 보면, 최하위인 OK저축은행 브리온을 겨우 이긴 것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성과가 없다. 1라운드에서 추가 승리를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올 시즌도 하위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신인 선수들이 경험을 쌓고 팀워크가 개선되면 다음 시즌에는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 본다. 하지만 그렇다 해도 농심 레드포스보다 높은 순위에 오르는 것이 고작이며, 그 이상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DRX

두 팀 모두 3승 11패로 LCK 7,8위에 나란히 위치한다. 전력이 비슷한 만큼 치열한 경기가 되겠지만 최근 분위기가 더 좋은 DRX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경기 중인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경기 중인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Riot Games

2. OK 저축은행 브리온 vs KT 롤스터 (3/14 19:00)

브리온

브리온의 지난 시즌 플레이스타일은 메타와는 관계없다는 듯이 깎아온 자신들만의 픽을 바탕으로 라인전부터 열심히 격차를 벌리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후 운영 단계에서는 사이드에서 입는 지속적인 손해로 패배하기 마련이었고 결국 LCK 2023 서머 시즌에서 8위를 기록하며 아쉬운 성적을 남겼다.

새로운 정글러 "기드온" 김민성과 원딜 "엔비" 이명준을 영입했지만, 상위권 팀과의 경쟁에서 여전히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 선수가 작년 팀의 핵심 멤버인 정글러 '엄티'와 좋은 성장을 보여준 원딜러 '헤나'의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KT 롤스터

KT 롤스터는 4연패에 빠지면서 광동 프릭스와 똑같은 6승6패를 기록했다. 디플러스 기아와의 맞대결에서 패배하며 디플러스 기아에게 4위 자리를 내줬다.

KT 롤스터가 연패에 빠져서 흔들리고 있지만, 이는 브리온도 마찬가지다. 무엇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KT 롤스터가 앞선다. 특히 KT 미드라이너 '비디디'와 탑 '퍼펙트' 선수는 이번 시즌 상대적 약팀과의 경기에서 날카로운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KT 롤스터 승리

브리온은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일관성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미드라인과 탑 라인에서 우위에 있는 KT 롤스터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