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과 더불어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Counter Strike: Global Offensive)의 블라스트 TV 파리 메이저 2023(BLAST.tv Paris Major 2023)가 역시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은 재미를 더해가고 있다.
월요일
블라스트에서 주최하고 최초로 프랑스에서 개최, 19번째이자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블라스트 TV 파리 메이저 2023이 더 흥미로운 한 주를 보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토너먼트 첫 번째 단계인 챌린저스 스테이지가 종료되며 레전드 스테이지가 시작된 가운데, 이전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레전드 스테이지는 스위스에서의 대회와 같은 형식으로 총 8개의 팀이 챔피언스 스테이지로 진출한다.
월요일에는 이전 라운드 성적에 따라 상위 팀과 하위 팀으로 나누어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화요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블라스트 TV 파리 메이저 레전드 스테이지가 종료됨에 따라 8개의 팀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대진표인 챔피언스 스테이지에 진출하기 위한 분투를 펼친다.
수요일
월드 챔피언십을 제외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큰 이벤트인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이 올해도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비리비리 게이밍(Bilibili Gaming), G2 Esports 및 골든 가디언스(Golden Guardians)가 상위 팀으로 이름을 올렸고, 젠지(Gen.G Esports)를 포함한 패자조에서 8강을 진출하기 위한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젠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팀 중 하나지만, LCK의 라이벌인 T1과 상위 대진표에서 3-2 패배로 대진표 진출에 실패했고 모두에게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목요일
이미 상위 브래킷에 이름을 올린 T1와 징동 게이밍(JD Gaming)이 오는 목요일에 맞대결을 펼칠 예정으로 이번 시즌 가장 큰 게임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끊임없이 라이벌 구도를 만들어 온 한국 LCK와 중국 LPL인 만큼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과 팬들은 T1이 MSI 2023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예상하고 있지만, 작년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아쉽게도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지는 못했다.
같은 날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블라스트 TV 파리 메이저에서 챔피언스 스테이지가 시작될 예정이다.
금요일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에서는 이번 시즌 마지막 메이저 5와 시즌 종료 챔피언십에서 CDL 포인트를 차지하기 위한 예선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금요일 플로리다 뮤티니어스(Florida Mutineers)와 런던 로열 레이븐스(London Royal Ravens)가 맞대결을 펼치고, LA 씨브즈(LA Thieves)는 미네소타 ROKKA(Minnesota ROKKR)을 시애틀 서지(Seattle Surge)는 뉴욕 서브라이너(New York Subliners)와 격돌한다.
토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의 하위 대진표 결승전이 시작되며 하위 대진표의 승자와 상위 대진 결승전의 패자가 맞붙는다.
일요일
오는 일요일 드디어 CS:GO 블라스트 TV 파리 메이저에 우승팀이 결정되고 우승팀은 50만 달러(약 6억 7,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IEM 쾰른(IEM Cologne) 및 블라스트 프리미엄 월드 파이널(Premier World Final) 진출권을 획득한다.
또한 LoL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의 챔피언도 확정될 예정으로 우승팀은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