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끝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League of Legends)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의 브래킷 스테이지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브래킷 스테이지에서는 총 8개 팀이 우승컵을 놓고 21일까지 치열한 다툼을 벌인다.
또한 밸브가 후원하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Counter Strike: Global Offensive)의 19번째이자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블라스트 TV 파리 메이저 2023(BLAST.tv Paris Major 2023)이 5월 8일부터 21일까지 차례로 열린다.
이외에도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의 토론토 울트라 메이저 V(Toronto Ultra Major V) 지역 예선과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VCT Pacific) 리그가 주말에 진행된다.
월요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블라스트 TV 파리 메이저 2023(BLAST.tv Paris Major 2023)이 그 개막을 알린다. 총 24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G2 e스포츠와 팀 바이탈리티(Team Vitality)가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8일 월요일에는 11일 목요일까지 이어지는 챌린저스 스테이지의 1라운드 경기가 진행된다. 총 16개 팀이 맞대결을 펼치며 에이펙스(Apeks)와 팀 리퀴드(Team Liquid), G2 e스포츠와 더 몽골즈(The MongolZ) 등이 한판 대결을 벌인다.
화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의 브래킷 스테이지가 막을 올린다. 1라운드 첫 경기에서는 한국 LCK의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와 유럽 LEC의 G2 e스포츠가 한 판 승부를 벌인다. 젠지는 1.17의 배당률을 받았고, G2는 4.64의 배당률을 받았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파리 메이저의 챌린저스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승리한 8팀과 패배한 8팀 간의 맞대결 또한 이날 진행된다.
승자조에서는 페인 게이밍(paiN Gaming)과 페이즈 클랜(FaZe Clan), G2 e스포츠와 컴플렉시티 게이밍(Complexity Gaming), 그리고 에이펙스(Apeks)와 그레이하운드 게이밍(Grayhound Gaming)이 맞대결을 펼친다.
수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의 브래킷 스테이지 두 번째 경기가 진행된다. 이날 경기에서는 유럽 LEC 우승팀 매드 라이온스(MAD Lions)와 한국 LCK 준우승팀 T1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서 징동 게이밍, 젠지 등과 함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T1은 1.04의 배당률을 받았다. 반면 매드 라이온스는 9.21의 배당률을 받았다.
목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의 브래킷 스테이지가 그 열기를 더한다. 세 번째 경기에서는 북미 LCS의 클라우드 나인(Cloud9)과 중국 LPL의 비리비리 게이밍(BLG)이 맞대결을 펼친다.
금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마지막 경기에서는 중국 LPL의 징동 게이밍(JDG)과 북미 LCS의 골든 가디언스(Golden Guardians)가 한판 승부를 벌인다.
징동 게이밍은 이번 대회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지고 있는 만큼, 해당 경기에서 1.02의 배당률을 받았다. 반면 골든 가디언스는 9.22의 배당률을 받았다.
토요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파리 메이저의 챌린저스 스테이지가 마무리된 후, 레전즈 스테이지가 주말부터 시작된다. 레전즈 스테이지에서는 팀 바이탈리티(Team Vitality), 프나틱(Fnatic), 히로익(Heroic) 등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또한,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의 토론토 울트라 메이저 V(Toronto Ultra Major V) 지역 예선이 주말부터 막을 올린다. 로스 앤젤레스 게릴라스(LOS ANGELES GUERRILLAS)와 런던 로얄 레이븐스(LONDON ROYAL RAVENS)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5월 22일까지 총 20경기가 진행된다.
의외에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리그의 경기가 시청자의 재미를 더한다. 팀 시크릿(Team Secret)과 DRX, 글로벌 e스포츠(Global Esports)와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etonation FocusMe)가 각각 맞대결을 펼친다.
일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 MSI 브래킷 스테이지 2라운드가 진행되며,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파리 메이저의 레전즈 스테이지와 콜 오브 듀티 지역 예선이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리그 일정 역시 계속해서 진행된다. 탈론 e스포츠(Talon Esports)와 렉스 리검 퀀(Rex Regum Qeon), 제타 디비전(ZETA Division)과 젠지 e스포츠가 각각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