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 스포츠 e스포츠: 주간 미리보기-2월 6일 ~ 12일

undefined

Soohyun Byun

최종수정 2023.02.06.23:04기사입력 2023.02.06.23:47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 Strike: Global Offensive)의 주요 이벤트인 IEM 카토비체 2023 (IEM Katowice 2023)이 곧 시작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역시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월요일 - MAD Lions vs G2 Esports - LEC 윈터 시즌에서 격돌 

올해 유럽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EMEA 챔피언십(이하 LEC)이 윈터, 스프링 및 서머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그 중 첫 번째인 LEC 원터 2023이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S-티어(S-Tier·최고 등급)이벤트는 베를린에 있는 LEC 스튜디오에서 열릴 예정이며 오는 월요일 막을 내릴 예정이다. 정규 시즌 10개 중 팀 8개의 팀이 다음 스테이지로 올라가며, Excel Esports는 1승 7패로 공식적으로 탈락을 확정 지었다.

10개 팀 모두 월요일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며 매드라이온스(MAD Lions·배당률 1.2)와 G2 Esports(배당률 6.4) 모두 6승 2패를 기록한 바 치열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화요일 - CS:GO: IEM 카토비체 그룹 스테이지 결승전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현재 유일한 이벤트이자 IEM의 시즌 첫 번째 주요 대회인 IEM 카토비체 2023이 폴란드에서 열린다. S-티어 이벤트는 총 100만 달러(약 12억 5,8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시즌 후반 IEM 쾰른의 출전권도 얻게 된다. 

플레이 인 스테이지(그룹 스테이지)로 시작했던 카토비체 2023은 오는 화요일을 끝으로 그룹 플레이 인 스테이지를 종료하고 이번 주 후반부터 플레이오프가 시작된다.

이에 오는 화요일 총 두 그룹에서 각각 준결승전이 있을 예정이며 A와 B 그룹에서 플레이오프로 진출할 6개 팀이 결정 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경기로는 블라스트 프리미어 월드 파이널(Blast Premier World Final)에서 우승을 차지한 G2 Esports와 Natus Vincere로, 두 팀 모두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따냈지만 다음 스테이지 자동 진출권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G2 Esports는 1.532의 배당률을 Natus Vincere은 2.375의 배당률을 받았다.

인비테이셔널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레인보우7의 '예티'코치와 에센션 게이밍의 "캐비지" 코치가 악수를 하고 있다.인비테이셔널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레인보우7의 '예티'코치와 에센션 게이밍의 "캐비지" 코치가 악수를 하고 있다.Riot Games

R6: 레인보우 식스 인비테이셔널 시작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글로벌 대회인 식스 인비테이셔널 2023(Six Invitational 2023)이 오는 화요일 캐나다 몬트리올 플레이스 벨(Place Bell)에서 20개 팀과 함께 시작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토너먼트로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전 두 번 지면 탈락한다. 패자부활전 또한 진행된다.

수요일 -  리그 오브 레전드: T1, LCK 스프링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주요 지역의 디비전이 개막전을 마쳤다. 팬들의 이목을 이끄는 대회 중 하나는 LCK 스프링 2023 (Spring 2023)이다. 지난해 월드 챔피언십 준결승전에 진출한 4개 팀 중 3팀이 한국팀으로, 그중 T1이 오는 수요일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또한 수요일에는 LCK 스프링 2023에서 T1과 브리온의 맞대결 전 리브 샌드박스와 광동 프릭스의 경기로 4주 차를 시작한다.

휴식기에 로스터를 변경하지 않은 T1은 이번 시즌 첫 6경기 중 5승을 거두며 다시 한번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이에 T1은 1.143의 배당률을, 브리온은 5의 배당률을 받았다. 

목요일 - 디플러스 기아, 젠지 LCK 스프링의 강력한 우승 후보

LCK 스프링 2023을 위해 디플러스 기아는 휴식기 동안 로스터를 강화했으며, 지금까지 6경기에서 4승을 가져가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오는 목요일 4주 차 첫 번째 경기는 KT롤스터와 예정되어 있으며 디플러스 기아는 1.2의 배당률을 받았고 KT롤스터는 이 대결에서 4.3의 배당률을 받았다. 

2022년 월드 챔피언십에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이자, LCK의 명성을 떨치고 있는 젠지는 5승 1패로 T1과 나란히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오는 목요일 농심 레드포스와의 대결에서 1.1의 배당률을 받으며 손쉽게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반면 농심 레드포스는 4.5의 배당률을 받았다.

젠지 선수단젠지 선수단Riot Games

금요일 - CS:GO: IEM 카토비체 플레이오프 시작

조별 예선이 화요일에 종료되면서 오는 금요일 플레이오프를 시작한다. 플레이오프에서는 B조의 준우승팀과 A조의 3위 팀이 2개의 '8강전'을 각각 치르고 각 그룹의 승자는 준결승의 진출하여 그랜드 파이널 자리를 놓고 기다리고 있던 각 그룹의 승자와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토요일 - LPL 스프링 시즌

중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의 LPL 스프링 시즌의 4주 차도 이번 주에 진행되며 오는 토요일 눈 여겨봐야 하는 세 경기가 있다.

첫 번째로는 인빅터스 게이밍(Invictus Gaming)과 펀플러스 피닉스(FunPlus Phoenix), 썬더토크 게이밍(ThunderTalk Gaming) vs LGD 게이밍(LGD Gaming) 마지막으로는 LPL의 슈퍼스타 JD 게이밍(JD Gaming)이 1.3의 배당률을 받으며 배당률 3을 받은 웨이보 게이밍(Weibo Gaming)에 승기를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일요일 - CS:GO: IEM 카토비체 결승

드디어 IEM 카토비체의 우승자가 결정되는 날로 많은 팬에게 중요한 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 토너먼트 챔피언은 약 $400,000(약 5억 320만 원)을 거머쥠과 동시에 IME 쾰른 진출권도 확보하게 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