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지역 리그와 IEM Katowice의 카운터 스트라이크: Global Offensive가 본격적으로 개막하며 e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요일 - 리그 오브 레전드: LEC Winter 2주차 종료
2023 시즌을 앞두고 리그 오브 레전드 LEC 리그는 윈터, 스프링 및 서머 총 3개의 스플릿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첫 번째 스플릿인 윈터는 이미 2주 차가 진행 중이며 30일 월요일에 막을 내릴 예정이다.
G2 Esports가 5경기에서 4승을 거두며 LEC리그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Team Vitality를 상대로 한 승리 배당률은 1.7이다. (Team Vitality의 승리 배당률은 2.38이다)
한편 Astralis가 0-5의 승패 기록으로 다소 참담한 출발을 한 가운데, Excel을 상대로 한 승리 배당률은 3.55이다. (Excel의 승리 배당률은 1.29이다)
LEC 겨울 정규 시즌의 마지막 주인 3주 차는 이번 주 토요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화요일 - 리그 오브 레전드: LPL의 ThunderTalk Gaming
중국 LPL 2023 스프링 시즌은 17개 팀이 개막전을 치르며 이미 시즌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상태이다. 3주차 경기는 월요일에 시작되었고 화요일에도 두 개의 빅매치가 기다리고 있다.
ThunderTalk Gaming은 개막전에서 LNG Esports에 패배했지만, Team WE 상대로 한 화요일 경기의 승리 배당률은 1.4이다. (Team WE의 배당률은 2.75이다.)
한편, 0승 2패로 시즌을 출발한 Anyone’s Legend는 Ultra Prime을 상대로 승리 배당률 1.83이 매겨졌으며 Ultra Prime의 승리 배당률은 1.83이다.
수요일 - 카운터 스트라이크:Global Offensive : IEM Katowice 개막
리그 오브 레전드 이외 e-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카운터 스트라이크: Global Offensive가 수요일에 개막한다.
폴란드에서 열리는 Intel Extreme Masters Katowice(IEM)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가장 큰 대회 중 하나이며 우승 상금 40만 달러를 포함해 총 백만 달러의 상금과 다음 대회인 IEM Cologne 2023 출전권을 두고 24개 팀이 플레이오프에서 경쟁한다.
FaZe Clan이 우승 배당률 5.50으로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이며 2022년을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Heroic과 전통적 강팀 G2 Esports가 우승 배당률 6.0으로 뒤따랐다. 수요일에는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시작될 예정이다.
목요일 - 리그 오브 레전드 LCK: 새로운 로스터의 한화생명 e스포츠와 맞붙는 T1
작년 월드 챔피언십 준결승에 진출한 4팀 중 3팀이 한국 LCK 팀일 정도로 LCK는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뛰어난 리그의 모습을 보여줬다.
T1은 올해도 좋은 성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한국에서 열릴 월드 챔피언십의 강력한 우승 후보이다. 한화생명 e스포츠와 LCK 스프링 경기에서 승리 배당률은 1.29이며 한화생명의 승리 배당률은 3.5이다.
금요일 - 리그 오브 레전드 LCK : Gen.G와 KT 롤스터
금요일에는 더 많은 LCK 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 강팀 Gen.G Esports가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승리 배당률 1.30이 책정됐다. 리브 샌드박스는 승리 배당률 3.4이 책정됐다.
KT Rolster와 광동 프릭스의 경기도 금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KT 롤스터의 승리 배당률로 1.2가 책정됐다.
토요일 - 카운터 스트라이크: GO: IEM Katowice 그룹 스테이지
IEM Katowice는 수요일 개막 이후 빠르게 진행될 예정이며 토요일에는 그룹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Team Liquid, Natus Vincere, G2 Esports 및 FaZe Clan은 A조에, Heroic, MOUZ, Team Vitality 및 Outsiders는 B조에 속해 있다.
일요일 - 리그 오브 레전드 LPL : Edward Gaming vs Royal Never Give Up
이번 주는 중국 League of Legends LPL 리그 Spring에서 많은 경기가 펼쳐지며 이 중 Edward Gaming과 Royal Never Give Up의 빅 매치가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Edward Gaming은 지난 2021년 세계 챔피언에 올랐고, Royal Never Give Up은 LPL 스프링 2022와 작년 Mid-Season Invitational에서 모두 우승한 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Edward Gaming과 Royal Never Give Up은 각각 승리 배당률 1.67과 1.91이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