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프리뷰] DRX vs 광동 프릭스 / 리브 샌드박스 vs 브리온 - 2023년 3월 15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3.03.14.18:04기사입력 2023.03.14.18:04

한국 시각 3월 15일 수요일 17시와 19시 30분에 ‘2023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 9주차 첫 경기가 서울 롤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1. 돌풍의 광동 프릭스... DRX 잡고 4연승 노린다 (3/15 17:00 DRX vs 광동 프릭스)

광동 프릭스는 후반기 들어서 더욱 단단해진 팀워크를 보여주며 현재 5승 11패로 LCK 7위에 위치한다. 

지난 2월 11일 농심 레드포스와의 경기 승리 이후 5경기에서 모두 패배하며 2월에 승리가 하나밖에 없었다. 리그 테이블에서도 최하단에 위치했었다. 설상가상으로 T1과의 경기에서는 이번 스프링 시즌 최단 시간으로 패배하며 처참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3월에 들어 4연승을 기록하며 분위기를 전환시켰으며 감독 '씨브이맥스'를 중심으로 팀의 전체적인 경기력이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중이다.

특히 미드라이너 '불독'의 활약이 놀랍다. '불독'은 로밍이 좋은 아우렐리온 솔을 활용하여 리브 샌드박스전 미드에서 맵 구석구석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한편 DRX는 T1과 리브 샌드박스에 잇달아 패배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다.  3승 13패를 기록하며 리그 9위에 머무를 뿐이다. 특히 한타 시 딜러인 미드 '페이트'와 원딜 '덕담'이 고립되며 데미지를 뿜어내지 못하는 것이 약점을 꼽힌다. 

이번 경기에서도 비교적 아쉬운 폼을 보여주는 '페이트'를 상대로 '불독'의 좋은 활약이 기대된다. 게다가 광동 프릭스는 지난 경기 리그 강호인 젠지까지 잡아내며 폼이 최대로 올라와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미드 라인에서 우위에 있는 광동프릭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광동 프릭스의 '씨브이맥스' 김대호 감독광동 프릭스의 '씨브이맥스' 김대호 감독Yicun Liu


2. 주춤한 '모래 돌풍' 리브 샌드박스... 브리온 잡고 분위기 반전 노린다(3/12 17:30 리브 샌드박스 vs 브리온)

리브 샌드박스는 시즌 초중반 모래 돌풍으로 불리며 공동 2위까지 올라갔었지만 다소 내려온 컨디션으로 인해 현재는 9승 7패로 6위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주요 소규모 교전 및 한타 때마다 원딜 '엔비'가 고립되며 아직 선수들 간의 호흡이 가다듬어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중이다.

KT 롤스터, 젠지와의 2연전에서 이 문제는 더욱 부각되며 경기 패배의 원인이 됐다. 그래도 미드라이너 '클로저'가 매 경기 맵 구석구석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좋은 컨디션을 뽐내고 있다는 것은 리브 샌드박스 입장에선 이번 경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상대적으로 약한 미드 라이너를 보유한 브리온을 상대로 좋은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한편 작년 주전으로 활동했던 선수들과 대거 재계약하면서 라인업을 구축한 브리온은 지난해만큼의 파괴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작년 스프링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브리온이지만 현재는 4승 12패로 리그 8위에 머무른다.

올해에도 스프링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 승수를 보탤 필요가 있다. 최근 리그 최하위 팀 DRX와의 경기에서 패배한 데 이어 T1과의 경기에서도 패배하며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두 팀의 전체적인 전력은 비슷하지만 미드 라인에서의 차이가 크다. 게다가 리브 샌드박스의 탑 라이너 '버돌'에 비해 브리온의의 '모건'이 아쉬운 폼을 보여주고 있어 상체 라인에서 우위를 점할 리브 샌드박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