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5주 차 경기가 2월 14일 화요일 한국 시각 오후 4시, 6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탑 이스포츠 vs 인빅터스 게이밍 (2/14 16:00)
탑 이스포츠는 현재 4승 1패를 기록하며 리그 공동 3위에 있다. 우승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는 전력을 가진 만큼 매 경기 강력한 경기력을 선보인다. 베테랑 미드라이너 '루키'와 원딜 '재키러브'가 쾌조의 컨디션을 뽐내며 이른 시간 미드, 봇 포지션에서 우위를 이끌고 있다.
인빅터스 게이밍은 지난 4일 썬더토크 게이밍에 반전의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이후 2연승을 기록하며 LPL 최강자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분당 골드, 게임당 킬 수, 게임당 파괴한 포탑 수 등 여러 지표에서 최상위권에 있으며 특히 원딜 '안'이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어 바텀 라인에서의 운영은 LPL 최고 수준이다. 용, 전령과 같은 상황에서 설계가 매우 뛰어나 오브젝트 싸움에도 능하다.
두 팀 모두 미드, 원딜 포지션에서의 우위와 적극적인 교전을 통한 승리 공식을 사용하는 팀인 만큼 미드, 하단 정글, 봇에서 여러 교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이 교전에서의 승리가 곧 경기 승리로 이어질 것이며 두 팀 모두 이에 잘 대비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미드, 원딜을 제외하고 보면 전체적인 전력과 세부적인 오브젝트 전략에서 우위에 있는 인빅터스 게이밍이 승리를 가져올 확률이 높다고 본다.
썬더토크 게이밍 vs 웨이보 게이밍 (2/14 18:00)
썬더토크 게이밍은 지난 오프 시즌 원거리 딜러로 웨이보를 나온 후안펑을 영입하며 지난 시즌 팀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원딜 포지션을 훨씬 좋은 선수로 보강했다.
처음에는 서포터 신류와의 호흡이 맞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시즌 초반 두 경기를 내리 패배했다. 하지만 이후 두 선수의 호흡은 나날이 좋아지고 있으며 모두가 패배할 거라 예상했던 IG 전에서 바텀 라인은 이전보다 훨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세트스코어 2:1의 깜짝 승리를 챙기는 데 일조했다.
웨이보 게이밍은 현재 3승 1패로 LPL 5위에 위치하지만, 경기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스 탑 라이너 '더샤이'가 팀을 떠난 후 경기력이 많이 떨어진 느낌이다. 신입 정글러 '카르사'도 아직 적응할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보다 안정된 경기력의 썬더토크 게이밍이 봇 라인에서의 우위를 통해 웨이보 게이밍을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