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PL 리그 스프링 3주 차 경기가 2월 2일 수요일 한국 시각 오후 6시와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Ninjas in Pyjamas vs JD Gaming (2/2 18:00)
Ninjas in Pyjamas(이하 NIP)는 Rare atom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후 리그에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팀 로스터만 보면 LPL 중상위권을 기록할 수 있을 만큼 좋지만 두 경기 동안 미드라이너 'Dream'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경기에서 레넥톤을 플레이하며 9데스나 기록할 정도로 폼이 심각하다.
'Dream'의 부진을 털어내는 것이 NIP에는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로 보인다.
JD Gaming은 현재 2승 1패를 기록 중이며 리그 테이블 상위권을 향해 순항 중이다. LCK로부터 새로 영입한 원딜러 'Ruler'가 지난 경기 첫 LPL 펜타킬을 기록할 만큼 현재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탑 라인의 '369'가 다소 부진에 빠져있지만, 그가 정상 궤도로 돌아온다면 LPL뿐만 아니라 전 리그 통틀어 강력한 팀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369'가 이번 경기에서도 경기력 난조를 보여준다면 NIP에도 기회는 있을 것이라 보인다. 하지만 JD Gaming의 'Ruler'를 포함한 'Canaby', 'Knight'와 같은 핵심 전력의 활약이 탑 라이너의 플레이 방식과 관계없이 팀을 승리로 이끌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Top Esports vs Rare Atom
Rare Atom은 LGD와 NIP을 상대로 모두 승리하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 중이다. 미드라이너 'Strive'와 원딜 'Assum'의 공격적인 픽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교전 능력을 바탕으로 한타에서 상대팀을 압도하고 있다.
미드 봇 라인 위주의 현재 메타가 Rare Atom의 플레이와 잘 어울리는 장점 또한 있다. 하지만 비교적 약팀들을 상대로 거둔 승리라 강팀과의 대결에서 자신들을 증명해야 하는 것도 사실이다.
Top Esports는 현재 1승 1패를 기록 중이지만 여전히 우승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는 전력을 갖고 있다. Top Esports 또한 Rare Atom과 마찬가지로 미드라이너 'Rookie'와 원딜 'Jackeylove'가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두 팀 모두 미드, 원딜 포지션에서의 우위와 적극적인 교전을 통한 승리 공식을 사용하는 팀인 만큼 미드, 하단 정글, 봇에서 여러 교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이 교전에서의 승리가 곧 경기 승리로 이어질 것이며 두 팀 모두 이에 잘 대비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미드, 원딜을 제외하고 보면 전체적인 전력에서 우위에 있는 Top Esports가 승리를 가져올 확률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