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6일차 경기가 3월 13일(월)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각)에 포문을 연다. 경기 시작에 앞서 조별 예선이 마무리되는 한국이 속한 B조, 그리고 2차전이 시작되는 C조와 D조의 6일차 경기 결과를 예측해본다.
1. 한국 vs 중국(경기 일정: 3월 13일(월) 오후 7시/ 도쿄돔)
고수스포츠 추천픽: 한국
한국이 체코를 7-3을 꺾고, 값진 1승을 거뒀다. 선발투수 박세웅은 체코의 진루를 봉쇄하고, 8삼진 무실점 완벽투로 마무리했으며, 타선은 1회말 5안타를 쳐내 빅이닝을 완성, 11안타 7득점을 올렸다. 다만 이번 대회 한국의 불안요소인 불펜진은 제구 난조를 보이며 4.8이닝 동안 5피안타 3실점을 내줬다.
중국이 호주에게 2-12로 이번 대회 첫 콜드패를 기록하며, 1라운드 탈락이 확정됐다. 매 경기 1회부터 실점을 기록한 중국은 이번에도 제구를 컨트롤하지 못하며 1회에만 3실점, 하지만 투수 뎁스가 얇은 중국은 교체없이 진행했고, 결국 중국 마운드는 12피안타 9볼넷 12실점을 기록했다.
중국 대표팀은 얇은 선수층으로 투수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체력적인 부담감을 안고 한국 전에 임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따라서 경기를 거듭할수록 물오른 타격감을 선보이는 한국 타선은, 이를 집중 공략해 배트를 휘두를 것으로 전망한다.
2. 베네수엘라 vs 푸에르토 리코(경기 일정: 3월 13일(월) 오전 8시/ 말린스 파크)
고수스포츠 추천픽: 푸에르토 리코
베네수엘라가 강력한 우승 후보 도미니카 공화국을 5-1로 꺾고, 설욕전을 펼쳤다. 매회 아쉬운 성적으로 돌아섰던 베네수엘라는 5전 전패의 굴욕은 준 도미니카 공화국에게 역전승을 거두며 이름값을 했다. 마틴 페레즈의 컨디션 난조로 위기가 있었지만 빠른 타이밍 교체해, 단 1실점에 그칠 수 있었다.
푸에르토 리코가 니카라과를 9-1로 완파했다. 5회말 안타 5개를 터트리고, 5득점으로 빅이닝을 완성한 푸에르토 리코는, 7회말에 3점을 추가하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우승후보 답게 투타 모두 막강했다. 불펜진이 피안타 무실점으로 니카라과의 타선의 발목을 묶었으며, 타선 또한 물오른 타격감으로 11안타를 기록했다.
초호화 멤버로 구성된 두 팀의 투타는 막강하다. 두 팀 모두 쉽게 득점을 허용하지 않고, 불펜진 싸움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막강한 두 팀의 싸움에서 좀 더 충분히 휴식을 취한 푸에르토 리코가 승리할 것으로 전망한다.
3. 멕시코 vs 미국(경기 일정: 3월 13일(월) 오전 11시/ 체이스 필드)
고수스포츠 추천픽: 멕시코
멕시코가 연장 끝에 콜롬비아에게 4-5로 패했다. 멕시코는 투타 모두 제역활을 하며 연장까지 끌고 갔지만, 10회초에 벌어진 수비의 뼈아픈 실책으로 첫 경기 패를 기록했다. 멕시코는 미국전 선발투수로 패트릭 산도발이 등판한다. 산도발은 지난 시즌 LA 에인절스에서 27경기를 뛰며 148.2이닝 동안 6승 9패 평균자책점 2.91을 기록했다.
미국이 뉴페이스 영국 상대로 6-2 역전승을 거뒀다. 메이저리거로 구성된 미국이었지만 화력은 기대에 못미쳤다. 마운드는 이날 8피안타 2실점을 기록했고, 타선 또한 9안타 6득점으로 마무리했다. 미국은 멕시코전 선발투수로 지난 시즌 선발과 불펜으로 오갔던 메이저리거 닉 마르티네즈가 등판한다.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미국 타선의 화력이 약했으며 불펜진 또한 불안정했다. 최근 국제 대회에서도 미국 상대로 연승을 거두고 있는 멕시코는 메이저리그 선발투수 패트릭 산도발을 앞세워, 미국 상대로 또다시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
4. 이외 WBC 6일차 경기 승부 예측
니카라과 vs 이스라엘(경기 일정: 3월 13일(월) 오전 1시/ 말린스) - 고수스포츠 추천픽: 이스라엘
영국 vs 캐나다(경기 일정: 3월 13일(월) 오전 4시/ 체이스) - 고수스포츠 추천픽: 캐나다
호주 vs 체코(경기 일정: 3월 13일(월) 오후 12시/ 도쿄돔) - 고수스포츠 추천픽: 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