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프리뷰] 대회 5일차! 1라운드 탈락 위기에 처한 한국,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undefined

Eunji Kim

최종수정 2023.03.12.12:29기사입력 2023.03.12.12:29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5일차 경기가 3월 12일(일) 오전 2시(이하 한국시각)에 포문을 연다. 경기 시작에 앞서 끝을 향해 달려가는 A조와 B조, 그리고 이번 대회에서 첫 선을 보이는 C조와 D조의 5일차 경기 결과를 예측해본다.

1. 체코 vs 한국(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후 12시/ 도쿄돔)

고수스포츠 추천픽: 한국

일본에게 대패한 두 팀이 만난다. 체코는 일본 상대로 선취점을 올리며 이변을 일으키는 듯했다. 하지만 일본이 바로 반격 시작, 체코 마운드는 제구 난조를 보이며 약점이 제대로 공략당해 순식간에 무너져 내려 2-10로 패했다.

한국은 일본에 13-4로 패하며 2회 연속 1라운드 탈락 위기에 놓였다. 한국도 체코와 마찬가지로 호주전부터 불안했던 한국 마운드는 일본 상대로 제구를 컨트롤하지 못하며 13피안타 13실점 8볼넷을 기록했다. 또한 반박자 느릴 투수 교체 타이밍으로 위기를 자초했다. 

마운드가 약한 두 팀의 대결에서 타선의 타격감으로 승부를 볼 수밖에 없다. 이번 대회 연속으로 홈런을 기록한 양의지는 제구가 불안정한 체코 마운드 상대로 한국의 첫 승을 이끌 것으로 전망한다.

2. 니카라과 vs 푸에르토 리코(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전 2시/ 말린스 파크)

고수스포츠 추천픽: 푸에르토 리코

니카라과는 이번 WBC에 처음으로 본선을 진출한 팀이다. WBC 첫 출전국이지만 니카라과의 전력은 복병이 될 가능성이 높다. 투타에 전현직 메이저리거와 마이너리거가 합류했으며, 푸에르토 리코전 선발투수로는 올 시즌부터 밀워키 브루어스 소속 투수로 뛰게 된 카를로스 로드리게스다.

푸에르토 리코는 우승을 목표로 이번 대회에 출전, WBC 역대 전적 상 1라운드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셔 본적이 없는 팀이다. 푸에르토 리코는 현직 메이저리거뿐만 아니라 자국 리그 정상급 선수가 대거 합류해, 우승 후보로 평가받는다. 니카라과전 선발투수로 지난 시즌 메니저리그에서 25경기 동안 6승 7패, 평균자책점 3.50을 기록한 마커스 스트로먼이 등판한다. 

선발투수부터 큰 대회 경험 차이가 큰 두 팀의 대결에서, 다수의 국제 무대 경험이 있고, 상대적으로 투타 모두 강력한 푸에르토 리코가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

도미니카 공화국 대표팀 투수 샌디 알칸타라가 베네수엘라전 선발투수로 등판할 예정이다.도미니카 공화국 대표팀 투수 샌디 알칸타라가 베네수엘라전 선발투수로 등판할 예정이다.Icon Sportswire

3. 도미니카 공화국 vs 베네수엘라(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전 9시/ 말린스 파크)

고수스포츠 추천픽: 도미니카 공화국

도미니카 공화국은 미국과 일본을 제치고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 중이다. 타선은 이번 대회에 가장 강력한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투수진은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면면히 훑어보면 최강급 구성이다. 도미니카 공화국은 베네수엘라전 선발투수로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맹활약하며 최고의 투수들에게 주어지는, 사이 영 상을 수상한 샌디 알칸타라가 등판한다.

베네수엘라는 또한 메이저리거가 대거 합류했다. 투타 모두 강력하지만, 타선이 도미니카 공화국만큼이나 안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베네수엘라는 도미니카 공화국전 선발투수로 마틴 페레즈가 등판할 예정이다. 마틴 페레즈는 지난 시즌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자체 커리어하이를 기록했다. 

양 팀 모두 투타가 막강한 팀이지만 베네수엘라 상대로 5전 전승을 거두고 있는 도미니카 공화국이, 정상급 메이저리거 샌디 알칸타라와 함께 또다시 승전보를 울릴 것으로 전망한다.

4. 영국 vs 미국(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전 11시/ 체이스 필드)

고수스포츠 추천픽: 미국

이번 대회에 또 다른 뉴페이스 영국은 유럽 예선에서 프랑스와, 독일, 그리고 스페인을 모두 꺾고 올라온 팀이다. 영국 대표팀에은 C조 타 팀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약하다. 타선에는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트레이시 톰슨과 시애틀 매리너스의 주요 우망주 해리 포드가 있지만, 해리 포드의 경우 아직 경험이 부족하다. 마운드 또한 상대적으로 힘이 부족하다. 

미국은 ‘All In(올 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2회 연속 우승을 노리는 팀이다. 미국은 투타 모두 메이저리그 정상급 선수로 구성됐다. 타선은 어느 우승 후보 못지 않게 막강하며, 마운드 또한 말할 것도 없다. 미국은 선발투수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우완투수인 아담 웨인라이트가 등판할 예정이다. 

미국과 영국의 투타 전력 차가 클 수밖에 없다. 따라서 투타 모두 막강한 미국이 영국 상대로 영국 타선을 잠재우고, 날카로운 타격감을 선보이며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

5. 이외 WBC 5일차 경기 승부 예측

콜롬비아 vs 멕시코(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전 4시 30분/ 체이스) - 고수스포츠 추천픽: 멕시코

대만 vs 쿠바(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후 1시/ 타이중) - 고수스포츠 추천픽: 쿠바

일본 vs 호주(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후 7시/ 도쿄돔) - 고수스포츠 추천픽: 일본

네덜란드 vs 이탈리아(경기 일정: 3월 12일(일) 오후 8시/ 타이중) - 고수스포츠 추천픽: 네덜란드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