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MLB 월드시리즈 아웃사이더 옵션 : 보스턴 레드삭스 (5.00)
2024 MLB 시즌이 다가오면서 고수스포츠 시즌 베스트 옵션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월드시리즈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할 가능성이 있는 팀에 대해 알아볼 차례다.
보스턴에는 새로운 야구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지난 네 시즌 동안 세 번이나 아메리칸리그 동부 최하위로 마무리한 레드삭스는 차임 블룸을 경질했다. 하지만, 블룸은 재임 기간 동안 팜 시스템을 비옥하게 가꾸며 단 몇 시즌 만에 리그 상위 5위 안에 드는 팜으로 바꿔놨다. 레드삭스 투수였던 크레이크 브레슬로 신임 단장은 이러한 블룸의 지난 노력과 성과에 감사한 마음이 클 것이다.
레드삭스, 이번 오프시즌에는 예산 총력전
이번 오프시즌 레드삭스의 계획은 간단한데, 예산을 사용하는 것이다. 보스턴은 자유계약 시장에서 막대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타겟은 오타니 쇼헤이, 야마모토 요시노부, 애런 놀라, 그리고 조던 몽고메리 등 MLB 최고의 선수들이다. 특히 오타니 쇼헤이를 영입하기 위해 그의 옛 동료였던 요시다 마사타카와의 친분과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뉴밸런스와의 돈독한 관계를 활용할 계획이다.
오프시즌 주요 과제는?
야마모토와 놀라, 그리고 몽고메리의 경우, 레드삭스는 엘리트 베테랑 투수가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일본 야구의 페드로 마르티네즈"라고 불리는 야마모토든, 놀라와 몽고메리와 같은 올 시즌 자신들의 역량을 증명한 다른 베테랑 MLB 투수든 간에, 보스턴은 출중한 선수들에게 큰 돈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레드삭스가 많은 돈을 지불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구단 내 출중한 팜 시스템을 활용해 빅리그에서 뛸 준비가 된 젊은 유망주들을 데려오는 트레이드를 단행할 수 있다.
내야에서는 레드삭스가 여러 뛰어난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라파엘 데버스, 트레버 스토리, 트리스턴 카사스, 요시다 마사타카, 제일런 듀란은 향후 몇 년 동안은 팀에 남아있을 전망이다. 이번 오프시즌애 레드삭스가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하는 작업은 베테랑 선발 투수를 찾는 것, 그리고 자유계약 시장에서 거포를 영입하는 것, 그리고 작년 리그 최악의 수비 팀으로 선정된 만큼 2루수와 수비적으로 뛰어난 야수들을 찾아내는 것이다. 만일 이 과제들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면, 레드삭스의 2024시즌 와일드카드 행이 마냥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