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승부예측] 모나코, PSG전 2연속 참패 설움 풀까...낭트 vs 모나코 - 2025년 1월 11일
GOSU 베팅 픽
- 모나코의 지난 5번의 리그앙 어웨이 경기 중 4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했다.
- 모나코의 지난 리그앙 원정 6경기 중 5경기에서는 3골 이상이 나왔다.
- 낭트는 2024시즌 리그앙에서 2번의 2-0 패배를 겪었다.
- 양쪽의 지난 리그앙 4경기는 모두 4골 이상으로 마무리됐다.
- 낭트와 모나코의 리그앙 맞대결은 4경기 연속 4골 이상이었다.
- 낭트는 이번 시즌 홈에서 리그앙 2경기 무실점 승리를 기록했다.
한국 시각 오는 11일 오전 3시 낭트와 모나코가 프랑스 낭트 스타드 드 라 보주아르에서 격돌한다.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앙 17차전인 이번 경기에선 원정팀의 승리를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다. 한동안 고전했던 모나코가 이를 갈고 있는 탓이다.
1. 강등권 추락 위기 몰린 낭트
낭트는 현재 리그 16위에 자리하고 있다. 승강 플레이오프 구간이다. 승점 3점 차로 낭트를 뒤쫓고 있는 17위 르아브르에 따라잡히면 강등권으로 추락한다. 낭트는 지난 시즌도 14위로 아슬아슬하게 마무리했는데, 이번 시즌에도 특별한 기량 향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낭트의 터줏대감 공격수 모지스 사이먼이 그나마 고군분투 중이지만, 최근 들어선 종종 스쿼드에서 아예 제외되고 있다. 간간이 득점 중인 매티스 애블린이 센터포워드로 늘 기용되고 있는데, 올 시즌 리그앙 출전 시간(1238분)에 비해 득점은 4골에 불과해 애매한 감이 있다.
이밖에 낭트엔 눈에 띄는 스타 공격수가 부재한 상황이다. 최근 들어선 수비진 구멍이 특히 두드러진다. 낭트는 이번 시즌 리그앙 16경기 중 13경기에서 상대 팀에 골문을 열어줬고, 이 중 8경기에선 2골 이상을 내줬다.
2. 2위 복귀 노리는 모나코
한때 파리 생제르맹(PSG)을 밀어내고 리그앙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모나코는 현재 3위에 머무르고 있다. 직전 리그앙 2경기에서 1무 1패로 처참한 성적을 거두면서 이번 주 심기일전 중이다.
모나코는 지난해 말 PSG와의 리그앙 16차전에서 2-4로 처참하게 패한 데 이어 새해 첫 경기로 치른 트로페 데 샹피옹 결승전에서도 PSG에 승리를 내줬다. 트로페 데 샹피옹에선 경기 막바지까지 무승부를 유지했던 터라 더 아쉬움이 컸다.
잔뜩 절치부심한 모나코는 이번 주 낭트를 상대로 맹공을 펼칠 전망이다. 잠시 부침이 있었지만, 엘리세 벤 세기르와 브릴 엠볼로 등으로 무장한 모나코의 공격력을 무시하긴 어렵다. 특히 엠볼로는 한때 벤치 신세를 졌지만, 지난 리그앙 3경기에서 2골을 올리며 기량이 되살아나는 모양새다.
3. 모나코, 승점 3점 챙기며 부활할 듯
이번 경기는 여러모로 모나코에 부활 발판이 돼 줄 듯하다. 특히 모나코는 낭트를 상대로 늘 강했다. 맞대결 전적 승률은 45%가 넘고, 최근 낭트와 치른 4경기에선 한 번도 지지 않았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