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승부예측] 토론토 랩터스 vs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2025년 1월 14일
GOSU 베팅 픽
- 랩터스는 지난 다섯 경기에서 네 번 졌다.
- 랩터스의 올 시즌 홈 스프레드 성적은 13-7이다.
- 양 팀의 올 시즌 종합 언더 성적은 40-36이다.
한국 시각 1월 14일 오전 9시 30분, 토론토에 위치한 스코티아 뱅크 아레나에서 토론토 랩터스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2024-25 NBA 정규시즌 경기가 열린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워리어스 승
1. 최근 연패 중인 랩터스
랩터스는 올 시즌 8승 31패의 기록으로 동부 컨퍼런스 14위를 달리고 있다. 1월 12일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의 원정 경기에서는 중요했던 3쿼터 당시 득점 페이스에 뒤처진 것이 결국 123-114 패배로 이어졌다. 랩터스는 전반이 끝났을 때 1점 차의 리드를 안고 있었지만, 상대의 에이스 케이드 커닝햄이 살아나기 시작한 3쿼터에 34점을 빼앗기며 역전을 당했다. 랩터스는 이날 일곱 명의 선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가져갔지만, 그럼에도 패배를 막지 못했다.
랩터스는 올 시즌 매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지난 다섯 경기에서 전패를 기록했으며, 특히 최근 네 경기 가운데 세 번이나 상대에 123점 이상을 허용했다. 현재 야투 성공률을 제외한 모든 공격 지표에서 리그 20위권 바깥에 머물면서 수치상 매우 부족한 화력과 공격 세밀함으로 시즌을 보내고 있다. 랩터스는 또한 최근 홈 두 경기에서 연패를 거듭했다.
랩터스 최고의 선수인 RJ 배럿은 올 시즌 경기당 평균 23.1득점 6.7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비록 최근 피스톤스와의 경기에서는 야투 성공률이 예외적으로 25%에 머물면서 10점에 그쳤지만, 여전히 팀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공격 자원임에는 틀림없다. 물론 배럿 스스로도 외곽 슛 성공률을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배럿은 최근 10경기 연속 최소 4개 이상의 3점 슛을 시도했지만, 성공률이 40%를 초과한 적은 단 두 경기밖에 없었다.
2. 최근 네 경기 3패의 워리어스
워리어스는 현재 19승 19패의 기록으로 서부 컨퍼런스 10위를 달리고 있다. 1월 11일 인디애나 페이서스전에서는 무기력한 공격력에 발목 잡히며 108-96 패배를 당했다. 최근 무릎 부상으로 결장 중인 스테판 커리의 부재가 공격에서 확실하게 드러났다. 워리어스는 이날 버디 힐드와 데니스 슈뢰더가 각각 17득점, 12득점을 가져갔지만, 당연히 화력이 매우 모자랐다.
워리어스는 올 시즌 시작 전 구상했던 선발 라인업 멤버가 전부 부상 또는 질병에 의한 컨디션 저하로 결장 중이다. 커리와 함께 팀의 베테랑으로 수비를 책임지고 있는 드레이먼드 그린과 조나단 쿠밍가, 앤드류 위긴스, 브랜딘 포지엠스키, 그리고 개리 페이튼 2세까지 전부 로스터를 이탈한 상태다. 이러한 전력 공백은 당연하게도 최근 성적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워리어스는 지난 네 경기에서 무려 3패를 떠안았다.
워리어스는 올 시즌 이적생으로 시즌 초반 엄청난 슛 감을 자랑한 버디 힐드의 능력에 기대야 할 것이다. 힐드는 올 시즌 경기당 평균 12.4득점을 가져가고 있으며, 최근 커리의 부상 이후 기존의 식스맨이 아닌 주전 가드로 활약한 지난 세 경기에서는 최소 12개의 야투 시도를 가져가며 장기인 캐치 앤 슛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두 경기에서 연달아 17점 이상의 득점을 기록하며 팀에 필요한 외곽 득점을 올려주고 있다.
3. 원정 승률이 높은 워리어스
워리어스는 약팀 상대 원정 경기에서 승률이 매우 높다(20전 17승). 비록 부상 문제가 전력 공백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랩터스를 상대로는 충분히 승리를 가져갈 수 있다고 보인다.
인기 승부예측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