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프리뷰] 홈에서 경기 치를 수 없는 샤흐타르 vs UEL 디펜딩 챔피언, 아탈란타 - 2024년 10월 3일

경기일정: 10월 3일(수) 오전 1시 45분 (이하 한국 시각) / 벨틴스 아레나 (겔젠키르헨)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원정 승

이번 시즌 첫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경기에서 각각 0-0 무승부를 기록한 샤흐타르 도네츠크(이하 샤흐타르)와 아탈란타가 맞대결에서 첫 승리에 도전한다.

1. 홈 경기가 아닌 홈 경기 치르는 샤흐타르 도네츠크

샤흐타르는 이번 시즌 UCL 첫 경기에서 볼로냐 원정을 떠나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점유율을 더 높게 가져갔지만 단 4개의 슈팅을 기록하는 데 그쳤고, 유효슈팅은 한 개뿐이었다. 반면, 볼로냐에는 17번의 슈팅을 허용하며 많은 위기를 맞았다.

홈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샤흐타르다. 샤흐타르는 최근 리그 홈 2경기에서 각각 5득점과 4득점을 기록하며 완승을 했다. 문제는 UCL 홈 경기는 우크라이나에서 치를 수 없다는 점이다.

샤흐타르는 홈 경기를 독일 서부의 겔젠키르헨에서 치르게 됐다. 이탈리아에서 오는 아탈란타보다 홈에 가까운 환경이지만, 이곳에서도 홈 경기의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경기 결과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샤흐타르의 주장을 맡고 있는 미콜라샤흐타르의 주장을 맡고 있는 미콜라Alessandro Sabattini

2. 리그에서는 부진한 출발, 하지만 다른 모습의 유럽대항전… 아탈란타

지난 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우승을 차지한 아탈란타는 이번 시즌 세리에 A에서 부진한 출발을 보였다. 첫 3경기에서 2패를 기록했다. 특히, 인터 밀란과의 맞대결에서는 4골을 내주며 0-4로 완패해 자존심을 구겼다.

피오렌티나를 꺾으며 분위기를 반전하나 싶었지만, 코모와의 홈 경기에서 예상치 못한 패배를 기록했다. 지난 주말 치른 볼로냐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1-1로 경기를 마쳐 승점 3점 획득에 실패했다.

다만, UCL에서는 다른 모습을 기대할 만할 듯 싶다. 아탈란타는 아스널과 치른 첫 경기에서 안정적인 수비를 보이며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샤흐타르 원정 경기에서는 공격 중심의 축구로 승점 3점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3. 아탈란타 승리 기대

아탈란타는 UCL 원정 경기를 위해 지난 주말 세리에 A 경기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UCL에 더 집중하고 있는 아탈란타가 이번 시즌 UCL 첫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