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10월 3일(목) 오전 4시 (이하 한국 시각) / 안필드 (리버풀)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홈 승 및 양 팀 득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개막전에서 AC 밀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쾌조의 출발을 알린 리버풀이 볼로냐와 안방에서 두 번째 대결을 펼친다.
1. 날카로운 공격력을 앞세워 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는 리버풀
리버풀은 지난 주말 울버햄튼 원더러스를 2-1로 꺾으며 맨체스터 시티를 제치고 프리미어리그 1위 자리에 올랐다. 챔피언스리그 첫 경기에서 AC 밀란을 3-1로 꺾은 이후 4연승을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유일한 패배인 노팅엄 포레스트전 외 모든 경기에서 두 골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최근 안필드에서 치른 11경기 중 8경기에서 두 골 이상을 득점하며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루이스 디아즈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이미 5골을 넣으며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상 우려가 있던 앤디 로버트슨은 큰 부상이 아니며 이번 경기에 출전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는 리버풀은 이번 경기에서도 자신감 있게 승리 사냥에 나설 전망이다.
2. 시즌 초반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볼로냐
볼로냐는 지난 시즌 세리에 A에서 5위로 마무리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지만, 이번 시즌 출발은 다소 부진하다. 리그 13위에 머물러 있는 볼로냐는 첫 6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두며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에서는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상대로 17개의 슛을 시도했음에도 득점 없이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볼로냐는 이번 시즌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지만 여전히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며 원정 경기에서 꾸준히 득점을 올리고 있다. 최근 두 차례의 원정 경기에서도 각각 두 골을 기록하며 공격력을 과시했다.
그러나 볼로냐는 원정 경기에서 일관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최근 5번의 원정 경기 중 2승에 그쳤으며, 특히 강팀을 상대로는 더욱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볼로냐가 리버풀 원정에서 득점할 가능성은 있지만 어려운 싸움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3. 리버풀의 승리 및 양 팀 득점 기대
아르네 슬롯 감독의 지휘 아래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 리버풀이 볼로냐를 상대로 경기를 주도하며 안방에서 승전고를 울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다만, 시즌 초반 부진에도 불구하고 원정 경기에서 꾸준히 득점을 올리고 있는 볼로냐가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적인 축구로 맞서며 리버풀의 골망을 흔들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