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뉴스] ATP 1000 마이애미 오픈 우승후보 미리보기

undefined

Celine Im

최종수정 2023.03.22.19:05기사입력 2023.03.22.19:05

고수스포츠 베스트 베팅

카를로스 알카라스 우승 (3.00)

고수스포츠 아웃사이드 베팅

후베르트 후르카츠 우승 (34.0)

카를로스 알카라스 우승 (3.00)

카를로스 알카라스는 작년 마이애미 오픈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거머쥐며 점점 성장하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 알카라스는 직전 대회인 인디언웰스 우승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 선샤인 더블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알카라스는 지난주 인디언웰스 마스터스에서 열린 스프링 더블헤더 1차전에서 다닐 메드베데프를 상대로 6-3, 6-2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메드베데프의 19연승 행진을 저지했다.

19세의 알카라스는 캘리포니아 경기 치러진 인디언웰스 6경기에서 모두 스트레이트 세트로 승리를 거뒀다. 상위 랭킹의 야닉 시너와 펠릭스 오제-알리아심를 상대로 가볍게 제쳤고, 정상에 올라 2개월 만에 노박 조코비치를 제치고 세계 1위를 탈환했다.

알카라스는 지난 1월에 다리 부상으로 호주 오픈에 불참했다. 그러나 2월 복귀전을 가진 아르헨티나 오픈에서 결승에 올라 캐머런 노리를 제치고 클레이 코트 타이틀을 획득한 후 불과 일주일 만에 리우 오픈 결승전에서 다시 만난 노리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알카라스는 올해 15경기를 치뤄 14승 1패의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 불참하는 조코비치와 라파엘 나달을 상대로 그의 우월성을 상기시킬 수 있을 것이다.

지난해 마이애미를 정상에 오른 이후 알카라스는 5개의 타이틀을 추가로 획득했다. 이 중 2개는 ATP 1000 대회인 마드리드 오픈과, US오픈으로 생애 첫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들어 올렸다.

인디언웰스에서 보여준 승리 방식과 빠른 턴어라운드를 이번 대회에서도 선보인다면, 알카라스는 경쟁보다 한 단계 위, 그리고 우승 확률 이상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메드베데프는 로테르담, 도하, 두바이에서 열린 올해 세 차례의 하드 코트 타이틀 우승에 이어 마이애미 오픈 베팅에서 두 번째로 높은 확률의 선수이다.

하지만, 러시아의 에이스인 메드베데프는 마이애미 오픈에 네 번 출전했지만, 8강 이상의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휴베르트 후르카츠휴베르트 후르카츠Francois Nel

후베르트 후르카츠 우승 (34.0)

2번 시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가 인디언웰스에서 조던 톰슨에 패해 조기 탈락을 당하는 수모를 겪어 이번 대회에서 명예 회복에 나선 반면, 후베르트 후르카츠는 알카라스의 타이틀 방어에 경쟁자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후르카츠는 2021년 마이애미 오픈 결승에 올라 야닉 시너를 상대로 7-6, 6-4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고, 지난 2022년 대회에서도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후르카츠는 지난 시즌 마이애미 오픈 8강전에서 메드베데프를 꺾었고 마지막 4강전에서 알카라스에 7-6, 7-6으로 근소한 차이로 패해 이번 마이애미 오픈에서 다시 한번 상승세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