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프리뷰] 리그 ‘최고방패’ 김민재의 나폴리 5연승 기대

undefined

Jaewon Bang

최종수정 2022.10.06.20:29기사입력 2022.10.06.20:29

세리에 A 9라운드에서는 각각 공격과 수비에서 무게를 두고 경기를 펼치는 팀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수비축구의 대명사로 불리던 세리에 A 답지 않게 최근 많은 골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 방패가 가장 튼튼할 지 관심이 쏠린다.

AC 밀란 VS 유벤투스 - 예상 결과: 홈 승

9일(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각), 많은 선수들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 힘든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는 두 팀이 대결을 펼친다. AC밀란은 9명, 유벤투스는 7명이 부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지난 라운드에서 각각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AC 밀란은 주중에 펼쳐진 첼시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0-3으로 패하며 또 한 번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고, 유벤투스는 휴식기 이전 라운드에 몬자에게 예상치 못한 패배를 당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이 경기에서 홈 팀 AC밀란의 우세가 점쳐진다.

우디네세 VS 아탈란타 - 예상 결과: 원정 승

9일(일) 오후 10시, 이번 시즌 기대이상의 선전을 보이며 나란히 세리에 A리그 2,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두 팀이 만났다. 아탈란타는 나폴리와 함께 이번 시즌 8경기에서 단 한번의 패배도 기록하지 않았다. 단 3실점을 허용한 든든한 수비가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이에 반해 시즌 첫 2경기에서 1무 1패를 거둔 후 6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우디네세는 6경기에서 15득점을 쏟아부으며 총 17골로 리그 득점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창과 방패의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보이는 이 경기에서는 최근 5경기 상대전적에서 3승 2무로 앞서 있는 아탈란타의 승리가 예상된다.

세리에 A 최소실점을 이끌고 있는 아탈란타의 칼레브 오콜리세리에 A 최소실점을 이끌고 있는 아탈란타의 칼레브 오콜리Ivan Romano

크레모네세 VS 나폴리 - 예상 결과: 원정 승

10일(월) 오전 1시, 이번 시즌 세리에 A로 승격이후 아직 리그 승리가 없는 크레모네세가 너무 힘든 상대를 만났다. 최다실점 2위를 기록하고 있는 크레모네세는 최다득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나폴리는 만났다.

나폴리는 공수에서 완벽에 가까운 경기를 보여주고 있다. 수비에는 김민재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든든한 벽을 만들고 있고, 공격에서는 주중에 열린 아약스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6골을 성공시키는 등 거침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나폴리가 어렵지 않게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피오렌티나 VS 라치오 - 예상 결과: 원정 승

11일(화) 오전 3시 45분, 나폴리에게 이번 시즌 첫 패배를 당했던 라치오는 그 후 3연승을 기록하며 승점 17점으로 4위에 올라있다. 반면 피오렌티나는 11위라는 순위가 어울리지 않게 부진한 공격력을 보여주며 힘든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

라치오가 8경기에서 17득점을 성공시킨데 반해 피오렌티나는 7득점에 그치고 있다. 또한 최근 두 번의 맞대결에서도 피오렌티나는 득점을 성공시키지 못하며 패배를 당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원정팀 라치오가 한 수 위인 공격력을 앞세워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 세리에A 9라운드 경기들

사수올로 VS 인터밀란 - 예상 결과: 원정 승

볼로냐 VS 삼프도리아 - 예상 결과: 홈 승

토리노 VS 엠폴리 - 예상 결과: 홈 승

몬자 VS 스페지아 - 예상 결과: 홈 승

살레르니타나 VS 베로나 - 예상 결과: 원정 승

AS로마 VS 레체 - 예상 결과: 홈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