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프리뷰] 리옹, 4연패 수렁 탈출할까…전망은 ‘글쎄’

undefined

Sang Yun Lee

최종수정 2022.10.06.20:38기사입력 2022.10.06.20:38

한국시간 오는 8일 새벽 4시 리옹과 툴루즈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프랑스 곳곳에선 2022/23시즌 리그앙 10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주목해야 할 경기들과 승부 예측 등을 정리했다.

리옹 VS 툴루즈 - 예상 결과: 홈 승리

리옹은 최근 치른 4경기에서 연달아 지며 자신감이 대폭 하락한 상태다. 9경기 만에 4패를 기록하며 그 어느 때보다 불안한 출발을 보인 리옹 안팎에선 감독 경질론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피터 보츠 감독은 아직 희망을 버리지 않은 듯하다. 그는 지난주 랑스와의 원정전에서 1-0으로 패배한 직후 감독직 유지에 불안감을 느끼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렇지 않다”라고 일축하기도 했다.

리옹의 장 미셸 올라 회장도 최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에서 경질된 토마스 투헬 전 감독을 언급하며 “리옹의 감독은 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터 보츠 감독피터 보츠 감독JEAN-FRANCOIS MONIER

하지만 이번 주에도 리옹엔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상대 툴루즈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선방 중이다. 

선수들의 잇단 부상도 리옹의 발목을 잡고 있다. 현재 골키퍼 율리안 폴러스벡이 부상으로 앞으로 두어 달 출전이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런가 하면 지난달 말엔 센터백 카스텔로 루케바가 근육 부상으로 스쿼드에서 이탈했다. 루케바는 올시즌 들어 8경기 연속으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리옹의 자존심을 지켜내던 중이었다.

악재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는데, 미드필더 교체 자원으로 훌륭하게 역할을 소화해 온 로맹 파브레까지 쓰러졌다.

툴루즈의 승리, 또는 최소한 무승부에 도박사들의 예측이 기우는 이유다.

마르세유 VS 아작시오 - 예상 결과: 홈 승리

원정팀 아작시오는 최근 브레스투아를 상대로 기록적인 1승이자 리그앙 승격 후 첫승을 거뒀다. 하지만 아작시오의 전망은 밝지 않다.

상대 마르세유는 최근 리그앙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현재 리그 랭킹은 파리 생제르맹(PSG)에 이어 2위다.

게다가 마르세유는 득점도 안정적인데, 현재까지 19득점으로 PGS(28득점)에 이어 두 번째다. ‘골잡이’ 알렉시스 산체스가 리그 7경기 만에 4골을 몰아치며 팀내 득점 1위를 달리고 있고, 루이스 수아레스와 누노 타바레스 등도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랭스 VS PSG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많은 도박사들은 PSG의 승리 속 골잔치를 예감하고 있다. PSG는 올시즌 8승 1무로 ‘9경기 무패 행진’ 중이다. PSG는 그런가 하면 올시즌 28득점을 기록하며 골득실차 역시 23점으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홈팀 랭스는 올시즌 1승을 올리는 데 그치며 현재 강등권에 발을 담그고 있다. 종합골 3.5골 이상을 예상한다.

PSG 선수들은 여유롭다.PSG 선수들은 여유롭다.Xavier Laine

릴 VS 랑스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원정팀 랑스는 올시즌 17득점을 올림과 동시에 6승 3무로, PSG와 마찬가지로 지난 9경기에서 단 한 번도 패배하지 않았다. 이번 주에도 중앙 공격수 플로리안 소토카를 내세워 릴의 골문을 거세게 두드릴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상대 릴 역시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을 거두는 등 분투하고 있는 만큼 랑스가 실점 없이 승리를 거두는 건 어렵다는 게 많은 도박사들의 예측이다.

이외 10라운드 경기 및 승부 예측

몽펠리에 VS 모나코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니스 VS 트루아 - 예상 결과: 홈 승리

브레스투아 VS 로리앙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앙제 VS 스트라스부르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클레르몽 풋 VS 오세르 - 예상 결과: 홈 승리

렌 VS 낭트 - 예상 결과: 홈 승리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