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프리뷰] 자존심 구긴 PSG, 몽펠리에 ‘제물’ 삼아 반등 노린다

undefined

Sang Yun Lee

최종수정 2023.02.01.07:30기사입력 2023.02.01.07:30

한국시간 오는 2일 오전 3시 랭스와 로리앙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2022/23시즌 프랑스 리그앙 21라운드 10경기가 펼쳐진다.

주목할 경기들과 승부 예측 근거들을 정리했다.

몽펠리에 VS PSG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몽펠리에가 최근 오세르전에서 완승을 거두며 3연패에서 탈출하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전문가들은 PSG의 승리를 점친다.

PSG는 올 시즌 리그앙 원정 10경기에서 7승을 거뒀다. 이 중 3골 차 이상으로 승리한 것만 5차례에 달한다. 그런가 하면 몽펠리에와는 역대 리그 불문 72경기를 치렀는데, 이 중 35경기를이겼다.

특히 몽펠리에는 올해 리그앙에서 40실점을 기록하며 방어력이 많이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PSG가 큰 득점 차로 이길 가능성에 기대가 쏠리는 이유다.

랑스 VS 니스 - 예상 결과: 홈 승리

랑스는 부쩍 기세가 좋다. 현재 승점 3점 차로 리그 1위 PSG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현재까지 13승 6무 1패를 기록했다. 반면 니스는 이번 시즌 20경기에서 7차례 이기는 데 그치며 리그 10위에 머물고 있다. 

니스는 지난 시즌 최종 순위 5위를 기록하며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시즌이 반환점을 돈 이 시점에서 반등이 절실하지만, 이번 주엔 추가 승점을 챙기기 어려울 전망이다.

랑스에선 벨기에 출신의 센터포워드 로이스 오펜다가 리그앙 20경기에 출전하며 공격진을 이끌고 있다. 오펜다는 올 시즌 9골 1도움을 기록하며 랑스의 승기에 공을 세웠다. 

로이스 오펜다로이스 오펜다Sylvain Lefevre

지난 23일 브레스투아전에서 오펜다를 대신해 선발 센터포워드로 출전한 웨슬리 사이드의 기세도 좋다. 사이드는 16경기에서 5골을 넣으며 든든한 교체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

스타드 렌 VS 스트라스부르 - 예상 결과: 홈 승리

리그 5위 렌은 현지 시각 지난 15일 PSG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하며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이번 주에도 스트라스부르르 상대로 승점 3점을 추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렌의 11승 4무 5패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승률을 선보이고 있다. 또 리그 득점 순위에선 37골로 4위를 달리고 있다.

다만 이번 시즌 내내 좋은 활약을 선보인 주전 공격수 마틴 테리어의 스쿼드 이탈이 남은 경기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다소 우려가 제기된다.

테리어는 올 시즌 리그앙 16경기에서 9골 등 총 22경기에서 12골 5도움을 올렸다. 그러나 십자인대 파열 부상으로 이달 초 니스전 이후 잔디를 밟지 못하고 있다. 올해 가을은 돼야 복귀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하다.

마틴 테리어는 지난 2일 니스전에서 큰 부상을 당했다.마틴 테리어는 지난 2일 니스전에서 큰 부상을 당했다.DAMIEN MEYER

앙제 VS 아작시오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리그 20위 앙제와 18위 아작시오의 싸움이다. 두 팀 모두 강등권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많은 이들은 아작시오가 소폭 우세를 점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아작시오는 이미 현지시간 지난달 28일 앙제와의 리그앙 16차전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물론 이번 경기는 앙제의 홈그라운드에서 치러지지만, 앙제가 지난 리그앙 12경기에서 연달아 졌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이번 주에도 큰 변화를 선보이긴 어려울 전망이다.

이외 21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랭스 VS 로리앙 - 예상 결과: 홈 승리
툴루즈 VS 트루아 - 예상 결과: 홈 승리
LOSC 릴 VS 클레르몽 풋 - 예상 결과: 무승부
낭트 VS 마르세유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리옹 VS 브레스투아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모나코 VS 오세르 - 예상 결과: 홈 승리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