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프리뷰] 최약체 엘체를 만나는 이강인...레알 마드리드는 1위 재탈환 도전

마요르카를 이끌고 있는 이강인

Sanghyeon Cho

최종수정 2022.10.06.12:56기사입력 2022.10.06.12:56

한국시간 10월 8일 토요일 04시 오사수나와 발렌시아의 경기를 시작으로 스페인 라리가 2022/23시즌 8라운드가 시작된다. 이번 라운드 주요 경기 결과를 예측해본다.

엘체 VS 마요르카 - 원정 승

엘체와 마요르카의 경기가 한국시간 11일 새벽 4시 마르티네스 발레로 경기장에서 열린다.

엘체는 이번 시즌 개막 후 단 한 차례도 승리하지 못하면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엘체는 7라운드를 진행하는 동안 1무 6패 승점 1점을 기록했다.

게다가 3득점을 하는 동안 리그 최다 실점인 18실점을 기록하면서 경기당 3골 가까이 허용하는 허술한 수비를 보이고 있다.

리그 개막전에서 레알 베티스에게 3-0으로 패배한 엘체는 이후 승격팀 알메리아와 무승부를 거뒀으나 레알 소시에다드, 비야레알, 아틀레틱, 바르셀로나, 바예카노에게 차례로 패배했다.

마요르카는 2승 2무 3패 승점 8점으로 12위에 올라 있다.

마요르카는 지난 2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 0-1로 패배했으나 이강인이 번뜩이는 공격력을 보여주며 활약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1골 3도움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팀 전체 득점인 6골의 절반 이상으로 공격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리그 도움 1위권에 올라 있는 한 이강인은 매 경기 팀내 평점 상위권에 오르면서 공수 전반으로 팀을 이끌고 있다.

세비야 VS 아틀레틱 - 원정 승

세비야와 아틀레틱의 경기가 한국시간 9일 새벽 1시 30분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열린다.

홈팀 세비야는 이번 시즌 1승 2무 4패 승점 5점을 기록하면서 17위에 있다.

오사수나와의 개막전 패배 이후 레알 바야돌리드, 알메리아 등 승격팀에게도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답답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세비야는 에스파뇰전 3득점 이외에 2골 이상 득점한 경기가 없어 좀처럼 공격진의 활로를 찾지 못하는 모습이다.

아틀레틱은 5승 1무 1패 승점 16점으로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를 바짝 쫓고 있다. 아틀레틱은 마요르카와의 개막전 무승부 이후 대부분의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지만 에스파뇰에게 0-1 석패를 당하면서 유일한 패배를 기록했다.

아틀레틱은 공수 모두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순항하고 있다. 7경기 16득점 4실점으로 득점 순위 3위, 실점 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비야의 수비수 알렉스 텔레스세비야의 수비수 알렉스 텔레스Getty Images

헤타페 VS 레알 마드리드 - 원정 승

헤타페와 레알 마드리드가 한국시간 9일 새벽 4시 콜리세움 알폰소 페레즈에서 맞붙는다.

홈팀인 헤타페는 이번 시즌 2승 1무 4패 승점 7점으로 14위에 올라 있다.

헤타페는 개막 후 첫 4경기에서 1무 3패를 기록하며 불안한 출발을 했다.

이후 레알 소시에다드와 오사수나를 상대로 2연승을 기록하긴 했지만 승격팀 레알 바야돌리드에게 패배했다.

리그 6연승을 달리던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는 홈에서 오사수나와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연승 질주를 멈췄고 바르셀로나에게 1위 자리도 내줬다.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 7경기에서 매 경기 1실점을 하는 진기한 기록을 세우며 불안한 수비력을 보여줬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는 벤제마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르셀로나 VS 셀타 비고 - 홈 승

바르셀로나와 셀타 비고의 경기가 한국시간 10일 새벽 4시 스포티파이 캄 노우에서 펼쳐진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바예카노와의 개막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주춤했으나 이후 줄곧 무시무시한 공격력으로 대승을 거두며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공격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는 7경기 9득점으로 레알 베티스의 보르하 이글레시아스를 3골 차이로 따돌리며 단독 득점 선두에 올랐다.

원정팀 셀타 비고는 3승 1무 3패 승점 10점으로 11위에 올라 있다.

AT 마드리드와 발렌시아에게 연패를 당했던 셀타 비고는 가장 최근 경기에서 상위권인 레알 베티스를 1-0으로 잡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공격수 이아고 아스파스도 7경기 5득점으로 득점 순위 공동 3위에 올라 있다.

8라운드 경기 예측

오사수나 VS 발렌시아 - 원정 승

알메리아 VS 바예카노 - 원정 승

AT 마드리드 VS 지로나 - 홈 승

레알 바야돌리드 VS 레알 베티스 - 원정 승

카디스 VS 에스파뇰 - 원정 승

레알 소시에다드 VS 비야레알 - 무승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