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아온 UEFA 네이션스리그... 이번 경기의 승자는?

벨기에의 핵심, 케빈 더 브라위너

Jinyoung Lim

벨기에의 핵심, 케빈 더 브라위너VIRGINIE LEFOUR

최종수정 2022.09.21.18:02기사입력 2022.09.21.21:53

9월 22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와 우크라이나의 UEFA 네이션스리그 경기를 시작으로 A매치 기간에 유럽 전역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 ) – 베트365 월드컵 우승 확률

벨기에 (14/1) VS 웨일스 (150/1)

황금세대로 불려왔던 벨기에 대표팀은 이제 현재 대표팀 체제에서 마지막 월드컵을 노린다. 황금세대를 이끈 토비 알데르베이럴트와 얀 베르통언 같은 선수들은 30대 중반을 바라보고 있으며, 대표팀의 핵심이었던 에당 아자르는 아직 과거의 모습을 되찾지 못하는 중이다.

물론, 케빈 더 브라위너가 중심을 잡아주지만, 로베르토 마르티네즈의 지도력은 아직도 많은 의구심을 품고 있다.

64년 만에 월드컵에 진출한 웨일스는 대표팀의 아이콘, 가레스 베일의 한 방을 믿는다.

두 팀은 최근 맞대결에서 1 대 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탈리아 (미출전) VS 잉글랜드 (11/2)

두 팀 모두 최근 경기에선 패배를 기록했다. 이탈리아는 독일에 2 대 5로 패배했으며, 잉글랜드는 헝가리에 0 대 4로 대패했다.

이탈리아와 잉글랜드 모두 이번 명단도 큰 특이사항이 없으며 잉글랜드는 월드컵을 대비하기 위해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의 날카로운 창, 킬리안 음바페프랑스의 날카로운 창, 킬리안 음바페NurPhoto

덴마크 (28/1) VS 프랑스 (6/1)

월드컵 D조에 속해 있는 덴마크와 프랑스가 네이션스리그 경기에서 월드컵 전초전을 펼친다. 덴마크는 최근 5번의 A매치 경기에서 4승을 기록하며 이번 월드컵의 다크호스로 평가받고 있다.

반면, 화려한 스쿼드를 자랑하는 프랑스는 최근 A매치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또한 카림 벤제마와 위고 요리스 등 다수의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대표팀에 차출되지 않았다.

네덜란드 (12/1) VS 벨기에 (14/1)

최근 네덜란드는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하며 좋은 기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벨기에 또한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했지만, 유일한 패배가 네덜란드와의 경기였다.

네덜란드는 버질 반다이크와 마타이스 데 리흐트, 프렌키 더 용 등의 뛰어난 선수들이 경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잉글랜드 (11/2) VS 독일 (10/1)

지난 월드컵에서 충격적인 조별 탈락을 경험한 독일은 새로운 월드컵을 준비한다. 그러나, 최근 소집 명단에는 과거보다 이름값이 낮은 선수들이 많으며 확실한 스트라이커 부재에 신음한다.

그러나, 바이에른 뮌헨을 이끌고 뛰어난 기록을 세운 한지 플릭은 독일 대표팀의 가장 큰 무기가 될 수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