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프리뷰] 더욱 날카로워진 손흥민과 황희찬, 이번 라운드에선 어떤 활약을?

undefined

Jinyoung Lim

최종수정 2023.02.01.11:59기사입력 2023.02.01.11:59

2월 4일 오전 5시(한국시간), 첼시 FC와 풀럼 FC의 경기를 시작으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경기가 잉글랜드 전역에서 펼쳐진다.

첼시 FC VS 풀럼 FC - 예상 결과: 홈 승

서런던을 연고로 하는 첼시와 풀럼이 중요한 시기에 맞대결한다.

홈팀인 첼시의 상황은 급하다. 승점 29점으로 리그 10위에 머무르고 있는 첼시는 아직도 많은 선수가 부상으로 신음 중이다. 첼시로선 새로운 신입생인 미하일로 무드리크와 브누아 바디아실의 활약이 필요하다.

반면, 리그 7위로 기세가 좋은 풀럼은 대부분의 선수가 좋은 컨디션을 유지 중이다.

최근 두 팀의 맞대결에선 풀럼이 첼시를 상대로 승리했다.

에버턴 FC VS 아스널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리그 1위인 아스널이 강등권에서 허덕이는 에버턴 원정을 떠난다.

두 팀의 상황은 큰 차이가 있다. 리그 1위를 질주하는 아스널은 최근 리그 3경기에서 맨유와 토트넘, 뉴캐슬을 만나 2승 1무를 거뒀다. 반면, 에버턴은 최근 리그 3경기에서 전패했고 8실점 하며 크게 흔들리고 있다.

아스널은 토마스 파티의 부상으로 변화가 필요하며 에버턴은 벤 고드프리를 포함한 몇몇 선수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장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지난 컵대회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득점한 기억이 있는 황희찬지난 컵대회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득점한 기억이 있는 황희찬Marc Atkins

울버햄튼 원더러스 VS 리버풀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황희찬의 울버햄튼이 리버풀을 홈으로 초대한다.

훌렌 로페테기 감독의 지휘 아래 강등권에서 탈출한 울버햄튼이다. 경기력이 상승한 울버햄튼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을 거뒀다.

원정팀인 리버풀은 어려운 시즌을 보내고 있다. 최근 리그 3경기에서 1무 2패를 기록한 리버풀은 리그 9위로 대위기에 빠졌다.

최근 주전 선수로서 입지를 다진 황희찬은 지난 FA 컵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골을 넣은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을 노린다.

토트넘 홋스퍼 VS 맨체스터 시티 - 예상 결과: 원정 승

이번 라운드 최고의 빅 매치는 북런던에서 펼쳐진다.

홈팀인 토트넘은 상황이 어렵다. 최근 2경기에서 승리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지만, 챔스권 진출을 위해 더욱 승리가 필요하다. 맨시티는 토트넘보다 나은 상황이지만, 주앙 칸셀루가 갑자기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나며 팀이 어수선해진 상황이다.

최근 리그 맞대결에선 맨시티가 토트넘을 상대로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컵대회에서 환상적인 멀티 골을 넣었던 손흥민은 맨시티전에서 리그 5호 득점을 노린다.

이외 EPL 22라운드 경기

아스톤 빌라 VS 레스터 시티 - 예상 결과: 무승부
브렌트포드 FC VS 사우샘프턴 FC - 예상 결과: 홈 승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VS AFC 본머스 - 예상 결과: 홈 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크리스탈 팰리스 - 예상 결과: 홈 승
뉴캐슬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 예상 결과: 홈 승
노팅엄 포레스트 VS 리즈 유나이티드 - 예상 결과: 홈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