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프리뷰] 손흥민은 득점을, 황희찬은 선발 출장을 노린다... 치열한 경쟁의 프리미어리그

undefined

Jinyoung Lim

최종수정 2022.10.06.23:00기사입력 2022.10.06.23:00

이번 주말, AFC 본머스와 레스터 시티의 경기를 시작으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첼시 FC VS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 예상 결과: 홈 승

첼시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AC 밀란전에서 3대0으로 완승하며 그레이엄 포터 체제 안에서 팀을 재구성하는데 순항 중이다.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첼시는 지옥의 경기 일정에서 선수들의 체력 부담 관리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울버햄튼은 지난 경기 이후, 브루노 라즈 감독을 경질했다. 이번 시즌, 리그 8경기에서 단 1승에 그친 울버햄튼은 새로운 감독을 찾는 중이다.

최근 주전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은 황희찬에겐 감독이 교체되며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맨체스터 시티 VS 사우샘프턴 FC – 예상 결과: 홈 승

맨시티의 상승세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지난 맨체스터 더비에서 대승을 거둔 맨시티는 주중에 열린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코펜하겐을 상대로 5대0 승리를 얻었다.

리그에서 유일하게 패배가 없는 맨시티는 현재 엘링 홀란의 골 폭격으로 엄청난 득점력을 선보이고 있다.

반면, 사우샘프턴은 최근 리그 3연패를 거두며 위기에 봉착한 상황이다. 리그 16위로 떨어진 사우샘프턴은 맨시티 원정 경기에서 또 다른 위기를 맞게 됐다.

득점을 노리는 손흥민득점을 노리는 손흥민DeFodi Images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 VS 토트넘 홋스퍼 – 예상 결과: 무승부

3위 토트넘과 4위 브라이튼이 만난다. 얼마 전까지 브라이튼의 가장 큰 이슈는 감독 교체였다. 포터 감독이 첼시로 떠난 자리를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이 메웠고, 몇몇 팬들은 우려를 표했으나 지난 리버풀전에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다.

반면, 토트넘은 지난 북런던 더비 패배에 이어 프랑크푸르트전에서 무승부에 그치며 위기를 맞았다. 아직 결과를 내는 데 문제가 없는 토트넘이지만,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전술은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손흥민은 최근 경기력을 끌어올리며 몇몇 장면에서 날카로움을 보이고 있으나, 지난 시즌과 같은 득점 기회가 만들어지지 않고 있다.

아스널 FC VS 리버풀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이번 라운드 최고의 빅 매치다. 아스널은 시즌 초반, 좋은 모습을 보이며 리그 1위를 질주 중이다. 반면, 리버풀은 예상외로 고전하며 리그 7경기에서 단 2승에 그쳤다.

그러나, 최근 폼과는 별개로 두 팀의 맞대결 전적은 리버풀이 압도한다. 리버풀은 최근 4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으며, 아스널은 리버풀을 상대로 3경기 연속 무득점 중이다.

이외 EPL 10라운드 경기

AFC 본머스 VS 레스터 시티 – 예상 결과: 원정 승

뉴캐슬 유나이티드 VS 브렌트포드 FC – 예상 결과: 홈 승

크리스탈 팰리스 VS 리즈 유나이티드 – 예상 결과: 홈 승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 예상 결과: 홈 승

에버턴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예상 결과: 원정 승

노팅엄 포레스트 FC VS 아스톤 빌라 – 예상 결과: 원정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