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프리뷰] 썬더토크 게이밍 vs Team WE / Anyone's legend vs Ultra Prime - 2023년 1월 31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3.01.31.04:05기사입력 2023.01.31.04:05

2023 중국 LPL(League of Legends Pro League) 리그 스프링 3주 차 경기가 1월 31일 화요일 한국 시각 오후 6시와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썬더토크 게이밍 vs Team WE​​​​ (1/31 18:00)

썬더토크 게이밍은 지난 12월 14일 원거리 딜러로 웨이보를 나온 '후안펑'을 영입하며 지난 시즌 팀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원딜을 훨씬 좋은 선수로 보강했지만, 서폿으로 '신류'를 영입한 것에 대한 반응은 상당히 부정적이다. '야오야오'만 쓴다면 플레이오프와는 가장 가까운 로스터라는 평을 받고 있다.

하지만 지난 LNG와 BLG와의 경기에서 모두 패배하며 아직 팀이 가다듬어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LNG와의 경기에서는 운영과 한타 모두 밀리며 2:0으로 무기력하게 패배했다. 이번 경기 '후안펑'이 제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Team WE를 상대로 고전할 것으로 예상한다.

Team WE 또한 지난 EDG와의 경기에서 패배했지만 전체적인 경기력은 준수했다. 특히 탑 솔러 'Hope' 선수의 교전 능력이 돋보였다. 이번 경기 상대인 썬더토크 게이밍의 탑 라이너 'Ucal' 선수를 상대로도 지난 경기와 같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면 Team WE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Anyone's legend vs Ultra Prime (1/31 20:00)

Anyone's legend는 지난 IG와의 개막전에 이어 TES를 상대로한 2주 차 경기에서도 패배하면서 팀 분위기가 좋지 않다. 'Xiaohao' 와 'Forge'가 나란히 부진하며 상대 팀 바텀 라인에서의 격차로 인해 경기를 굴리지 못하는 모습이다. 이번 경기 승리를 위해선 바텀 라인의 벤픽을 조금 더 보완해서 임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Ultra Prime 또한 시즌 전망에 먹구름이 껴있다. 스프링 시즌을 앞두고 해커와 샤우씨, 소년가장이었던 크라인과 엘크 등이 계약을 종료했기 때문이다.

NiP와의 첫 경기에서 심각한 바텀 차이를 드러내며 2:0으로 패배했다. 닝이 상당히 괜찮은 움직임을 보여주었으며, 헤리-칭 역시 상대 라이너들에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상체에서는 호각세를 이루었다. 

하지만 '도고'와 '바오란'이 그야말로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포틱에게 모두가 쓸려나갔다. 특히 서포터 '바오란 '이 경기에서 시야를 잡는 중 고립되며 이는 한타 인원 수 부족과 패배로 이어졌다.

두 팀 모두 바텀 라인이 문제이지만 그나마 더 나은 바텀 라인을 보유한 Anyone's legend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