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프리뷰] 시카고 불스 @ 올랜도 매직 - 2024년 4월 8일

한국 시각 4월 8일 오전 8시,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기아 센터에서 시카고 불스와 올랜도 매직의 NBA 정규시즌 경기가 펼쳐진다. 

시카고 불스(이하 시카고)와 올랜도 매직(이하 올랜도)는 각각 동부 컨퍼런스에서 9위(37승 40패)와 4위(45승 32패)를 차지하고 있다. 

1. 시카고 불스

시카고 불스는 잭 라빈, 더마 드로잔, 니콜라 부세비치의 '빅 3'를 주축으로 대권 도전에 나섰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간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부상 이슈, 윙 라인 자원 부족 이슈를 감안해도 시카고의 성적은 그리 좋지 못한 편이다. 라빈-드로잔-부세비치 3인방을 중심으로 구축한 로스터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감이 들 수밖에 없다. 게다가 큰 기대를 안고 영입한 론조 볼이 이번 시즌도 단 1경기도 소화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돼 시카고 입장에선 걱정이 많다.

특히, 지난 시즌 수비에서 상위권 성적을 자랑했던 시카고는 올 시즌 빌리 도노반 감독의 압박 수비와 스틸, 턴오버 유도 전략이 예전만큼의 효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현재 시즌에서는 경기당 평균 112.7점을 실점하며 수비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여러 문제점들이 시카고 불스의 전망에 대한 우려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2. 올랜도 매직

지난 시즌에 동부 컨퍼런스 13위로 마무리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한 올랜도 매직이지만, 올 시즌에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파올로 반케로를 중심으로 한 젊은 선수들의 눈에 띄는 성장과 팀워크가 돋보인다. 예상을 뒤엎고 현재 동부 컨퍼런스에서 5위를 차지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올랜도 매직은 멤피스 그리즐리스와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를 상대로 연속 승리를 거두며 지난 3월의 8연패라는 악몽을 완전히 털어냈다.

팀 전략으로는 장신 핸들러를 활용한 2대2 게임에 중점을 두고 있는 올랜도는 강력한 수비력을 자랑한다. 상대 팀의 공격 속도를 늦추는 능력이 뛰어나, 리그에서 상대 팀의 필드골 시도가 가장 적은 팀이며 평균 실점은 112.0점으로 NBA 전체 팀 중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파올로 반케로파올로 반케로Rich Storry

3.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올랜도 매직

올랜도의 이번 시즌 성공은 부상 없이 건강을 유지하는 능력 덕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중 경기를 앞두고 부상 명단에 오른 선수는 단 한 명, 케일럽 휴스턴(발목) 뿐이다. 반면 시카고 불스는 론조 볼을 비롯한 여려 핵심 선수가 부상을 출전하지 못한다. 

부상 없이 풀 전력으로 경기를 치룰 올랜도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