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 A 승부예측] 홈팀 파르마, 슬럼프 탈출 기회를 노린다! 파르마 vs 베네치아 - 2025년 1월 19일
GOSU 베팅 픽
- 우니오네 베네치아의 지난 세리에 A 원정 8경기 중 6경기는 2.5골 초과였다.
- 우니오네 베네치아는 지난 세리에 A 원정 4경기 중 3경기에서 골망을 흔들지 못 한 채 졌다.
- 이번 시즌 파르마보다 4골 이상의 득점이 나온 경기를 더 많이 치른 세리에 A 팀은 없다.
- 우니오네 베네치아는 2024시즌 세리에 A에서 8번을 한 골 차로 패배했다.
- 양 팀 모두 파르마의 지난 세리에 A 홈 18경기 중 16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했다.
- 이번 시즌 우니오네 베네치아의 세리에 A 원정 10경기 중 4경기에서 4골 이상이 나왔다.
한국 시각 1월 19일 오후 11시, 이탈리아 파르마에 위치한 에니오 타르디니에서 파르마와 베네치아의 2024-25 세리에 A 정규시즌 21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파르마 승
1. 리그 2경기 연속 무승의 파르마
파르마는 올 시즌 4승 7무 9패의 리그 성적으로 현재 세리에 A 15위를 달리고 있다. 1월 12일 제노아와 만난 리그 2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는 65분 모르텐 프렌드럽에 결승 골을 허용하며 1-0 패배를 당했다. 이날 제노아의 파상공세에 당황한 파르마는 시종일관 수세에 몰렸으며, 중원 싸움에서도 크게 밀리며 대부분의 시간을 공 없이 수동적으로 보냈다.
파르마는 지난 리그 두 경기에서 승리 없이 1무 1패를 기록하며 좀처럼 중위권 진입에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 리그 네 경기에서 단 1승 밖에 없었으며, 나머지 세 경기에서는 득점이 없었다는 점 역시 우려스럽다(해당 기간 6실점).
다행스러운 점은 최근 거둔 파르마가 거둔 1승이 몬차를 상대로 달성한 홈 경기 승리라는 것이다. 이번 경기와 공통점이 있다면, 자신보다 현재 순위가 낮은 약팀과의 홈 경기라는 것이다. 게다가 파르마는 베네치아를 상대로 지난 리그 일곱 경기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5승 2무).
루마니아 출신의 측면 공격수 데니스 만은 올 시즌 파르마에서 득점과 어시스트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올 시즌 리그 19경기에 출전하는 동안 4골 3도움을 기록하면서 팀에서 가장 많은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전형적인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리는 윙어라기보단, 박스 안으로 치고 들어와 왼발 슈팅으로 반대편 골문을 노리는 플레이에 매우 능하다. 당연히 온더볼 상황에서 상대 수비진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선수다.
2. 최근 세 경기 무승의 베네치아
베네치아는 올 시즌 3승 5무 12패로 세리에 A 19위에 머무르고 있다. 1월 12일 인테르와의 홈 경기에서는 전반 16분, 마테오 다르미안에 허용한 선제골을 뒤집지 못하면서 아쉽게 1-0으로 패했다. 베네치아 입장에서는 역시 전력 차가 확연히 느껴진 경기였다. 강력한 공격진을 갖춘 인테르는 이날 17개의 슈팅을 가져가면서 베네치아를 코너로 몰았다. 베네치아는 간헐적인 역습을 가져갔지만, 단 두 개의 유효 슈팅 가운데 득점을 전환하는 데에 실패했다.
베네치아는 지난 리그 세 경기에서 1무 2패를 기록하며 강등권을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베네치아 입장에서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은 공격력이다. 올 시즌 리그 20경기에서 단 18골을 득점하며 한 경기 평균 1골 미만을 기록하고 있다. 게다가 리그 15경기에서 클린시트가 없었다는 점 역시 베네치아에는 불리한 지표다.
핀란드 출신의 스트라이커 요엘 포얀팔루는 올 시즌 리그에서 다섯 골을 득점하며 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터뜨렸다. 지난 리그 19라운드 엠폴리전에서 득점에 성공하며 팀의 1-1 무승부를 이끈 바 있다. 올 시즌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는 베네치아지만, 기회가 주어졌을 때 가장 득점 확률이 높은 포얀팔루에 공을 전달하는 것이 제일 승산 있는 공격 방안이다.
3. 홈 이점을 활용할 파르마
양 팀 모두 최근 리그에서 부진하지만, 홈에서 베네치아 상대로 최근 진 적이 없는 파르마의 승리를 기대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