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승부예측] '부활' 메이슨 그린우드, 르아브르에 참패 안길까...마르세유 vs 르아브르 - 2025년 1월 6일
GOSU 베팅 픽
- 이번 시즌 리그앙에서 르아브르 AC보다 많은 무득점을 기록한 팀은 없다. (15경기에서 8번)
- 마르세유는 지난 리그앙 6경기에서 4승을 거두었고 르아브르 AC는 원정 8경기에서 6패를 기록했다.
- 이번 시즌 마르세유의 리그앙 15경기 중 7경기에서 4골 이상이 나왔다.
- 르아브르 AC는 2024시즌 리그앙에서 2번의 2-0 패배를 겪었다.
- 르아브르 AC의 지난 리그앙 원정 8경기 중 6경기에서는 3골 미만이 터졌다.
한국 시각 오는 6일 오전 4시 45분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 르아브르가 격돌한다.
이번 경기는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앙 16차전이다.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마르세유와 달리 르아브르는 17위에서 고군분투 중이다. 많은 팬들은 이번 주 마르세유가 가볍게 승리할 가능성을 점친다. 그 중심엔 다시 한 번 메이슨 그린우드가 있을 듯하다.
1. 공격력 물오른 마르세유
마르세유는 안정적으로 시즌 전반을 마무리했다. 현재 1위 파리 생제르맹(PSG)과 승점 10점 차로 리그 2위를 지키고 있다. 3위 모나코와 승점 동률이지만 마르세유는 모나코보다 1경기를 덜 치른 상태다. 이번 라운드에서 거리를 벌릴 가능성이 크다.
마르세유의 잇단 승리엔 메이슨 그린우드가 크게 공헌했다. 지난여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떠나 마르세유로 입단한 그린우드는 자신을 받아준 구단에 톡톡히 은혜를 갚고 있다. 지난 리그앙 15경기에서 10골 2도움을 몰아치며 리그앙 득점왕까지 노리는 중이다.
루이스 엔리케, 닐 모페이 등과의 호흡도 좋다. 이번 주에도 안정적인 공격 대형 속에서 편안하게 르아브르 골망을 흔들 전망이다.
2. 강등 위기 몰린 르아브르
르아브르는 지난 시즌엔 15위로 아슬아슬하게 리그2 강등을 피했다. 그러나 올 시즌엔 좀처럼 기량이 올라오지 않는 탓에 재차 강등을 우려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르아브르는 이번 시즌 리그앙 15경기에서 4승 11패로 처참한 성적을 거뒀다. 최근 치른 리그앙 3경기에선 연달아 패했고, 이 중 2경기에선 무득점으로 졌다. 지난해 마지막 경기였던 쿠프 드 프랑스 스타드 브리오신 원정전에서마저 1-0으로 패하며 리그앙 팀의 자존심을 구겼다. 브리오신은 나쇼날2, 즉 4부 리그 팀이다.
주전 센터백 아루나 상강테가 지난해 10월 내전근 부상을 입은 뒤 두 달 넘게 결장하면서 수비진 공백이 커졌다. 그러나 상강테의 빈자리 탓만 하기엔 르아브르 수비진은 너무 많이 녹슬었다.
뚜렷한 골잡이가 없는 것도 참패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현재 르아브르에서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건 수비형 미드필더 압둘라예 투레다. 전방에선 선수들의 손발이 거의 맞지 않는다.
3. 마르세유, 다득점 클린시트 가능성
많은 팬들은 이번 주 마르세유가 무실점으로 승리할 가능성을 점친다. 르아브르는 이번 시즌 리그 불문 원정 4경기에서 무득점 패했다. 홈경기와 원정전을 더불어 최근 6경기 전적만 봐도 이 중 4경기에서 무득점으로 진 상황이다. 처참한 공격력으로 마르세유 골망을 흔들긴 쉽지 않을 듯하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