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승부예측] 2024년 마무리는 EPL ‘코리안 더비’와 함께… 토트넘 vs 울버햄튼 - 2024년 12월 30일
GOSU 베팅 픽
-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지난 프리미어리그 17경기 중 14경기는 2.5골 초과였다.
- 토트넘 홋스퍼의 지난 프리미어리그 홈 7경기 중 5경기에서는 4골 이상이 나왔다.
- 토트넘 홋스퍼의 프리미어리그 9패 중 8경기는 한 골 차로 진 것이다.
- 토트넘 홋스퍼의 지난 프리미어리그 홈 4경기 중 3경기에서는 토트넘 홋스퍼가 졌고 양 팀 모두 득점했다.
-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프리미어리그 원정 9경기 중 6경기에서 양 팀 모두 골망을 흔들었다.
- 이번 시즌 토트넘 홋스퍼보다 4골 이상의 득점이 기록된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더 많이 치른 팀은 없다.
경기일정: 12월 30일(월) 오전 12시 (이하 한국 시각) /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런던)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홈 승
2024년 마지막 라운드로 치러지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의 손흥민과 울버햄튼 원더러스(이하 울버햄튼) 황희찬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위기의 토트넘 홋스퍼
2024년 마지막 경기를 앞둔 토트넘의 상황이 좋지 않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했다. 순위는 11위에 머물러 있다. 특히, 최근 2경기에서 연패를 당했다. 리버풀에 충격적인 3-6 대패를 기록했고, 노팅엄 포레스트 원정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0-1로 패했다.
울버햄튼과의 경기 이후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EFL 카라바오 컵에서 리버풀을 차례로 만나는 토트넘은 이 경기에서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수비수의 공백이 너무 크다. 주전 센터백 판 더 펜과 로메로를 비롯해 그들의 공백을 메운 벤 데이비스도 부상으로 출전이 어렵다. 지난 경기에서 부상으로 교체 아웃된 드라구신의 출전 여부도 불투명하다.
토트넘은 실점을 허용하더라도 더 많은 골을 넣어 승리하기 위한 공격 중심의 전술을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빠듯한 일정에 체력적 소모가 크지만, 주장 완장을 차고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손흥민의 활약이 절실히 필요한 순간이다.
황희찬 선발 출전 기대… 울버햄튼 원더러스
토트넘 원정을 떠나는 울버햄튼의 팀 분위기는 이번 시즌 시작 이후 가장 좋은 모습이다. 새롭게 울버햄튼을 맡은 페레이라 감독은 부임 후 첫 2경기에서 연승을 달렸다. 두 경기 모두 실점 없이 완승했다.
주중에 치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는 최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쿠냐의 선제골과 이번 시즌 마수걸이 골을 넣은 황희찬의 쐐기골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황희찬을 포함해 이번 시즌 많은 출전 기회를 받지 못했던 선수들을 적절히 잘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시즌 첫 골을 넣은 황희찬의 선발 출전 여부도 기대된다. 울버햄튼은 지난 시즌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에 2연승을 기록했다. 최근 반등의 분위기를 만든 울버햄튼이 다시 한 번 토트넘을 꺾고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코리안 더비, 손흥민이 이끄는 토트넘 승리 기대
연말을 맞이해 더 많은 한국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보이는 토트넘과 울버햄튼의 경기는 치열한 접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전시간을 늘리며 첫 골을 넣은 황희찬도 경기에 출전해 코리안 더비가 성사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번 시즌 39골을 넣으며 공격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인 토트넘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