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승부예측] ‘안방에서 강한’ 슈투트가르트 vs ‘최근 원정 6경기서 5패’ 라이프치히 - 2025년 1월 16일
GOSU 베팅 픽
- 지난 번 RB 라이프치히와 VfB 슈투트가르트가 분데스리가에서 만났을 때 '양 팀 모두 득점'이 하프 타임에 이기는 베팅이었다.
- RB 라이프치히의 지난 분데스리가 원정 4경기 중 3경기에서는 RB 라이프치히가 패배했고 양 팀 모두 득점했다.
- RB 라이프치히의 지난 분데스리가 6경기 중 4경기에서는 4골 이상이 나왔다.
- 지난 3번의 RB 라이프치히 분데스리가 경기는 3골 이상으로 마무리됐다.
- 이번 시즌 VfB 슈투트가르트보다 4골 이상의 득점이 기록된 분데스리가 경기를 더 많이 치른 팀은 없다.
경기일정: 2025년 1월 16일 새벽 4시 30분 (한국시간 기준)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슈투트가르트 승
오는 2025년 1월 16일 새벽 4시 30분 (한국시간 기준)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VfB 슈투트가르트와 RB 라이프치히의 분데스리가 17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운다브의 복귀 골, 슈투트가르트 승리
지난 12일 WWK 아레나에서 열린 분데스리가 원정경기에서 슈투트가르트는 운다브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슈투트가르트는 리그 7위로 올라섰다.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은 슈투트가르트는 20분경 데미로비치의 결정적 기회를 놓쳤다. 후반전 승부처는 61분 호네스 감독의 교체 카드였다. 데미로비치를 빼고 운다브를 투입한 지 4분 만에 골이 터졌다. 슈틸러의 패스를 받은 운다브가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두 번째 시도 만에 골망을 흔들었다.
부상 복귀전에서 골을 신고한 운다브의 활약으로 슈투트가르트는 분데스리가 7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라이프치히, '3개월만의 복귀' 자비 시몬스 멀티골 폭발
12일(현지시간)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분데스리가 16라운드에서 라이프치히는 시몬스의 멀티골을 앞세워 베르더 브레멘을 제압했다. 특히 이날 경기는 PSG에서 임대온 시몬스가 발목 부상으로 3개월 만에 그라운드에 복귀한 경기였다.
21세의 젊은 공격수 시몬스는 선발 출전해 65분 동안 그라운드를 누볐다. 전반에만 2골을 몰아치며 팀 승리의 주역이 됐다. 이어 세슈코의 장거리 슈팅 골과 바움가르트너의 추가골까지 더해지며 라이프치히는 2024년 말 바이에른 뮌헨전 대패의 아쉬움을 떨쳐냈다.
부상에도 불구하고 시몬스는 이번 시즌 8경기 만에 4골 2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날 승리로 라이프치히는 리그 4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승부예측
이번 경기는 홈팀 슈투트가르트의 우세가 예상된다. 가장 큰 이유는 최근 맞대결 기록과 라이프치히의 불안한 원정 성적이다.
지난 분데스리가 맞대결에서 슈투트가르트는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5-2 대승을 거둔 바 있다. 여기에 라이프치히는 최근 원정 6경기에서 무려 5패를 기록하며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다.
반면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안방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부상에서 복귀한 운다브까지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프치히도 자비 시몬스가 복귀전에서 멀티골을 터트리며 기세가 오른 상황. 하지만 원정 경기에서 보여온 취약점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이번에도 슈투트가르트의 벽을 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